스마트스토어 시너지를 위한 GFA, 파워링크 활용 꿀팁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대리입니다.
스마스스토어 성과가 지지부진하여 고민이신가요?
어떻게 세팅하는지에 따라 스마트스토어 효율이 천차만별로 나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시너지를 위한
GFA, 파워링크 활용 꿀팁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FA, 카탈로그 전환 캠페인
이것을 왜 해야 할까요?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쇼핑검색은 입찰가에 따른 상위 노출 전략입니다.
상위노출은 왜 하는 것일까요?
사람들이 모든 상품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제일 눈에 잘 보이는 진열대에
우리 상품을 배치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은 신규 고객을 위한 광고 전략입니다.
우리 스마트스토어에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구매를 한다면 좋겠지만
높은 확률도 다른 상품을 비교하기 위해 이탈합니다.
이탈한 고객들을 다시 공략하는 것이
GFA, 카탈로그 전환 캠페인입니다.
신규고객 광고전략 + 이탈고객 광고전략이 결합된다면
높은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GFA, 카탈로그 전환 캠페인은 배너광고로
설정한 주요 타겟에게만 노출 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이탈고객을 다시 두드리기 위해 리타겟팅 전략도 가능합니다.
플러스스토어의 등장으로 개인화 맞춤광고의 중요성이 더 커진 가운데
GFA 카탈로그 광고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타겟팅, 리타겟팅을 위한 모수를 쌓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한데요.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무작정 집행하신다면 타겟팅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파워링크/쇼핑검색 활용
파워링크는 어떤 키워드에만 설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물론 주력으로 팔리는 상품을 검색했을 때 우리 상품과 스마트스토어에 입장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들을 보면
자사스토어만 파워링크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이 계십니다.
그중에서도 신생 스마트스토어 중에서는 자사스토어 뿐만 아니라
경쟁사스토어를 함께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신데요.
경쟁사 키워드의 장점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입찰가가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에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 상품과 유사한 상품을 파는 스토어를 검색한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우리 스토어에도 눈을 돌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
쇼핑검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일 텐데요.
어떤 키워드를 몇 순위 노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지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력 키워드는 당연히 입찰가가 높기 때문에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주력키워드 잡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되신다면
연령, 지역, 성별, 직업 + 주력 키워드
를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 상품이 어떤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 먼저겠죠?
이 밖에도 디테일하게 세팅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현재 운영하고 계신 스토어를 점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편하게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친철하고 꼼꼼한 설명으로 궁금증들을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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