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비즈니스, 이 글만 보면 됩니다!
안녕하세요~저는 광고주님들의 광고를 새로고침 해드리는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제가 오늘 설명 드릴 주제는 바로 당근비즈니스의 활용법인데요,
당근앱, 자주 이용하시죠? 저도 많이 이용 하는 중 입니다.
당근비즈니스는 소상공인, 오프라인 매장, 지역 서비스라면 더 가성비 좋게 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당근 마케팅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마케팅 방법을 적극활용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내 근처 등록글 (무료)
l 그냥 개인처럼 ‘우리 가게 있어요~’ 하고 올리는 방법
l 사진, 위치, 설명을 추가하는 방법
Ex) “안녕하세요~ 00동에
새로 오픈한 베이커리입니다! 매일 직접 구운 크루아상, 식빵 구경 오세요!”
2. 당근비즈 (유료) 지역 타겟 광고 플랫폼
l 반경1~3km 단위로 타겟팅 가능
l 홈피드 상단 고정 배너, 가게 프로필, 링크 첨부 가능
l 유입수, 클릭수, 채팅 수 통계가능
*예산 : 하루 1~3만원부터 설정 가능
→30만원으로 한 달간 동네 고객 2,000명에게 확실히 노출 가능
3. 쿠폰/이벤트 마케팅
l “당근에서 이 글 보고 오시면 00% 할인!”
l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효과 기대 가능
l 꼭 할인이 아니더라도 “체험단, 후기 남기면 커피 제공”
과 같은 작은 혜택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출처 : 당근비즈니스
앞서 설명드린 3가지를 창업이나 오프라인 기반의 매장인
경우로 예시를 들어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글을 기재하는 것은 광고의 영역보다는 당근비즈니스 프로필 자체에서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작성을 하게 되면 아래에 보이는 화면으로 노출이 됩니다.
두번째, 지역 타겟팅은 수리/설치/청소 같은 동네 서비스 업종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아무래도 가까운 지역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 소비자나 광고주의 입장에서도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쿠폰이나 이벤트는 비교적 객단가가 높을수록 더욱 더 효율이 잘 나옵니다.
출처 : 당근비즈니스
당근마켓 마케팅 참고사항
① 사진 퀄리티 중요 - 원하는 정보나 내용이 잘 전달 될 수 있는 이미지
② 동네 말투, 친근한 톤 - 자연스러움
③ 댓글/채팅 적극 대응 - 상호작용
④ A/B 테스트 - 광고 소재들에 대한 비교 테스트
⑤ 추천업종
요식업종 - 카페, 도시락, 지역맛집 등 요식업
동네서비스업종 -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 수리, 청소, 설치
지역 기반 쇼핑몰 업종 - 악세서리, 쥬얼리, 금은방, 오프라인 매장 등
요약하자면,
구분 |
방법 |
예산 |
특징 |
무료 글 |
‘내 근처’에 직접 글쓰기 |
0원 |
저비용 고효율 가능 |
당근비즈 |
유료 지역 타겟 광고 |
월1~3만원 |
홈피드 상단 고정 가능 |
이벤트 |
쿠폰, 리뷰 유도 |
자유 |
입소문 + 전환율 up |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정말 쉽게 설정하고 효율도 잘 나오는데,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이신 광고주분들이라면 안하실 분들은 없겠죠?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께선 제게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태완마케터의 인사이트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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