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컨설팅 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네이버 밴드 속 광고,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밴드 광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읽어주세요
플랫폼 특징
- 월간 1800만 이상의 순이용자(MAU)
- 타 SNS 대비 40~50대 이상 연령층 비중이 높고 남녀 유사한 비율
- 신뢰 기반 커뮤니티 중심의 플랫폼
광고 상품 안내
(1) 디스플레이 광고
: 풀스크린 광고, 스마트
채널, 네이티브 광고(피드 광고)
1. 밴드 풀스크린 광고(보장형)
- 형태: 앱 종료 시 전체 화면에 광고 노출
- 장점: 단독 노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트래픽 유도
- 플랫폼: Android 전용
- 과금 방식: 고정가
- 한번에 많은 트래픽이 필요할 때 브랜드 인지 효과 및 클릭 극대화
2. 네이티브 광고(피드광고, 성과형)
- 형태: 피드탭에 텍스트와 콘텐츠 결합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출
- 타겟팅: 시간/요일, 성별/연령, 지역, 관심사 및 맞춤 타겟 설정 가능
-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및 유저 반응 중심의 광고 운영
- 소재 유형
l 단일 이미지
l 이미지 슬라이드(3~5장)
l 단일 동영상(1:1 또는 16:9 비율)
-
과금 방식: CPM, CPC, CPV
3. 스마트 채널 광고(성과형)
- 형태: 밴드 앱 홈, 새소식, 채팅- 최상단에 노출
- 장점: 다양한 지면의 프리미엄 위치 노출, 다양한 유입 가능
- 타겟팅: 시간/요일, 성별/연령, 지역, 관심사 및 맞춤 타겟 설정 가능
- 과금 방식: CPM, CPC
(2) 소셜 광고
1. 알림 광고
- 형태: 밴드 멤버 및 페이지 구독자 대상 푸시 알림 발송
- 노출 위치: 새소식+푸시 알림
- 기존 멤버 대상 특정 게시글 집중 홍보 가능
-
과금 방식: 충전금 또는 발송권 소진 방식
2. 새소식/밴드 홈 광고
- 형태: 비회원에게도 밴드/페이지 노출 가능
- 목적: 신규 회원 모집, 페이지 인지도 확대
- 과금 방식: 기간제 노출형
- 브랜드 인지도 향상, 신규 회원 모집 캠페인 시 적합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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