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작성자 표연경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71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컨설팅 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네이버 밴드 속  광고,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밴드 광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글을 읽어주세요







플랫폼 특징



-       월간 1800만 이상의 순이용자(MAU)



-       SNS 대비 40~50이상 연령층 비중이 높고 남녀 유사한 비율



-       신뢰 기반 커뮤니티 중심의 플랫폼



 


광고 상품 안내



(1)   디스플레이 광고


: 풀스크린 광고, 스마트 채널, 네이티브 광고(피드 광고)

 

 



1.     밴드 풀스크린 광고(보장형)


-       형태 앱 종료 시 전체 화면에 광고 노출



-       장점:  단독 노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고트래픽 유도



-       플랫폼 Android 전용



-       과금 방식:  고정가



-       한번에 많은 트래픽이 필요할 때 브랜드 인지 효과 및 클릭 극대화





 

2.     네이티브 광고(피드광고, 성과형)




-       형태: 피드탭에 텍스트와 콘텐츠 결합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출



-       타겟팅: 시간/요일, 성별/연령, 지역, 관심사 및 맞춤 타겟 설정 가능



-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및 유저 반응 중심의 광고 운영



-       소재 유형



l  단일 이미지

l  이미지 슬라이드(3~5)

l  단일 동영상(1:1 또는 16:9 비율)



-       과금 방식: CPM, CPC, CPV

 





3.     스마트 채널 광고(성과형)



-       형태:  밴드 앱  홈, 새소식, 채팅-  최상단에 노출



-       장점: 다양한 지면의 프리미엄 위치 노출, 다양한 유입 가능



-       타겟팅: 시간/요일, 성별/연령, 지역, 관심사 및 맞춤 타겟 설정 가능



-       과금 방식: CPM, CPC

 

 

(2)   소셜 광고




1.     알림 광고


-       형태: 밴드 멤버 및 페이지 구독자 대상 푸시 알림 발송



-       노출 위치: 새소식+푸시 알림



-       기존 멤버 대상 특정 게시글 집중 홍보 가능



-       과금 방식: 충전금 또는 발송권 소진 방식

 




2.     새소식/밴드 홈 광고


-       형태: 비회원에게도 밴드/페이지 노출 가능



-       목적: 신규 회원 모집, 페이지 인지도 확대



-       과금 방식: 기간제 노출형



-       브랜드 인지도 향상, 신규 회원 모집 캠페인 시 적합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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