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광고 키워드 설정 “ 효율적인 검색광고를 위한 입찰가 전쟁!
안녕하십니까! ampm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입니다!
광고주 분들의 검색광고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습니까?
혹시 너무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비용절감과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키워드 관리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키워드는 보통 “입찰가” 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 입찰가는 일정 기간의 평균 입찰가를 나타내주고 있는데요. 보통 ‘신발’ 같은 키워드는 입찰가가 높은 반면에 ‘~계절 신발’, ‘~가 착용한 신발’ 같은 키워드는 상대적으로 입찰가가 저렴하고 이 치열한 입찰가 전쟁에서 상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인기 키워드와 노출수 사이에서 선택과 집중을 하는 줄다리기와 같은 싸움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광고주님의 상품이 상단에 노출이 되고 광고주님의 상품으로 전환이 될 확률도 올라가겠죠? 이것이 바로 검색광고를 효율적으로 방법입니다.
세부 키워드 설정을 마친 광고주님들! 하지만, 세부 키워드도 너무 마니악 하거나 사람들이 잘 모르는 내용의 키워드로 가게 되면 "노출수"가 현저히 떨어지고 말
것입니다.
의료기기와 같은 특수 목적이 있는 상품의 경우는 노출수가 떨어지더라도 전환율이 높아서 걱정이 없겠지만 대다수의 제품은 특수한 목적이 상대적으로 드러나 있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입찰가를 조금 올리더라고 노출이 많이 되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세팅을 해야 합니다.
당장의 입찰가가 높더라도 상단 노출 만큼은 확실히 보장을 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상단 노출과 입찰가의 줄다리기를
적절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약
“ 키워드는 대분류보다 소분류의 키워드를 활용하자! “
“ 인기 키워드의 입찰가 와 노출수 사이 선택과 집중의 줄다리기가 필요하다! “
“ 너무 마니악 하거나 특수 목적성이 있는 키워드는 지양하자! “.
(단, 의료기기와 같은
특수성 제품은 효과가 좋습니다!)
사실 이렇게 세부 키워드를 설정하고 고민하고… 막 설정을 해봐도 효율이
안 나오는 것 같고… 방법도 막상 배우려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광고주님들에게 어려우시다면 효과적인 검색 광고 세팅부터
성과 보고까지 한 번에 정리해서 볼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저를 고용해 보는 건 어떨까 제안합니다!
언제나 광고주님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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