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1051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지난시간에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글을 썼었고 학원이 취해야할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시리즈글은 4탄으로 나눠서 전개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지난시간은 네이버, 구글로 대표되는 SA광고(검색엔진) 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시간에도 여전히 네이버, 구글로 대표되지만 정말 다양한 방법의 DA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입문하신 광고주분들.


어떤 매체에 어떤 키워드로 돈을 태울지 고민이실텐데 광고의 kpi가 뭔지 정의됨에 따라 정말 다양한 광고전략이 나올 수 있겠지만


초기 브랜드나  주로 EC업종은 DA를 섞어야 최적의 마케팅전략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연히 ROAS를 높이는게 kpi가 되겠고 DA는 최고의 툴이 되는 것입니다. 






1.  네이버 GFA  vs 네이버 NOSP의 차이


네이버 NOSP


 광고주님들이 처음 네이버 배너광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네이버 홈페이지 정중앙에 뜨는 타임보드일겁니다. 





또한 보통 생각하실게 


로그인란 옆에 있는 롤링보드를 생각하실 것입니다. 






효과 좋은 거 다 알지.. 근데 


이런 배너광고들은 너무 비싼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이광고들은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즉 NOSP광고로 시간당 비용을 받으며(CPT)단가가 매우 높습니다. 장점은 수많은 대중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노출 시킬 수 있는 홍보효과가 있고 단점은 그렇게 비싸기 때문에 모두가 사용하기엔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그럼 우리 광고주님들은 배너광고를 포기해야할까요?


잘 과녁을 설정해서 돈 태워서 원하는 예산안에서 최적의 광고효율을 낼 수 없을까요?




그게 가능.... 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와 적절한 SA매체를 섞어 놓는다면 DA로 환심을 사서 SA를 통해 팔 수 있는, 구매전환이 일어나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gfa에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을 설정하고 타게팅할 수가 있습니다. 특정 고객층에게 노출을 시킬 수 있는 것이죠. 관심이 있을법한 고객들에게 노출을 시키고 그들이 저희가 원하는 랜딩페이지로 오게끔 다양한 방법으로 유도할 수가 있습니다. 




GFA에는 스페셜DA, 스마트채널, 브랜딩DA, 네이버밴드,카페 피드 등이 있습니다. 모두 타게팅이 가능하고 리타게팅 등으로 ROAS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스페셜DA



스마트채널 




브랜딩 DA





등등 효과를 볼 수 있는 매체들이 있습니다.


네이버는 30대~50대가 집중적으로 사용하기 떄문에 이들은 큰 변화없이 매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들의 많은 노출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출 배너가 생각보다 별론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잘 세팅되면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되고 한번 클릭을 했을경우에는 리타게팅도 가능해서 잘 쓰면 발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읽어보시니까 감이 오시나요!


DA, SA 다 각각 특성이 명확해서 광고주님께 맞춰 잘 사용하신다면 다 돈이 될겁니다!

사실 매체의 설명을 한거지 진짜 중요한건 키워드 세팅 +관리이니까요 광고주님들은 아 내광고가 이런식으로 집행되는구나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A DA 그 다음은 바이럴, 마지막 브랜딩을 시리즈로 4부작 인사이트 또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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