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기초만 알아도 광고하기 쉽던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광고를 좀 해봤다고 하시는 분들이나,
더 딥하게 광고를 하고 싶은 분들 중에선
"구글"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점유율도 높고 여러가지 방면에서 이점이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애즈 기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애즈란
구글 애드워즈는 타겟팅된 광고를 통해 비즈니스의 가시성을 높이고,
웹사이트로 유도하여 전환을 증가시키는 구글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사용자가 구글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하여
실제 관심 있는 타겟 오디언스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 기반의 결정을 가능하게 하여, 광고 ROI를 최적화하고,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 상/하단, 옆면 등에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원하는 검색어 및 관련된 검색결과 페이지에 우리 광고를 노출시키고
광고 CPC(클릭당 비용)를 지불합니다.
CPC를 통해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고,
광고 클릭률과 광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예산분배가 가능합니다.
가장 큰 핵심은 "인공지능 &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성과를 죄적화시키는 캠페인 기능이 제공되어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검색엔진광고를 통해
원하는 타겟 그룹에 광고 노출 & 효과적 예산 활용 가능 &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있다는 것 입니다.
2. 기본용어
(1) 타겟팅 :
광고 노출될 대상. 대상 선택 시 위치, 검색어, 관심사, 기기, 연령 등 다양한 기준 활용 가능
(2) 리마케팅 :
광고를 본 적 있는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 노출. 사용자 관심 향상 및 행동 문제 분석에 효과적
(3) 캠페인 :
광고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단위. 광고의 목적/타겟팅/예산/광고형식 등을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그룹 구성
(4) 광고 그룹 :
캠페인 내에서 광고를 구분하는 단위. 제목, 본문, 키워드 등을 포함해 광고의 전략과 방향성을 정의하고 예산과 입찰가를 설정
(5) 키워드 :
사용자가 검색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나 구절. 캠페인을 만들때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어를 대상으로 노출
(6) 품질 점수 :
광고 그룹, 키워드, 광고, 랜딩 페이지 등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
품질점수는 네이버의 품질지수와 비슷한 지표로 이해하면 쉽고,
품질 점수는 광고의 품질과 광고의 입찰가를 결정하는 영향을 미침
(7) 입찰가 :
광고 노출 시 사용자의 검색쿼리와 관련된 입찰가 설정. 높은 입찰가=높은 광고 순위
(8) 광고 확장 기능 :
광고에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기능.
이렇게 구글애즈의 기초용어를 알았으면,
구글애즈를 왜 해야하는 지도 알아야겠죠?
1. 정교하고 세밀한 타겟팅 기능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타겟 그룹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어서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엔진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모두 가능
네이버처럼 두 가지의 광고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구글이라는 매체에서 SA & DA 가 가능하다면
더 많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높은 클릭율
구글애즈는 검색어와 관련된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검색어에 높은 관심을 갖는 고객에게 높은 클릭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광고 성과 측정 가능
광고 클릭율, 전환율, 매출 등을 분석해서 광고 성과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고, 효율적 배분이 가능해집니다.
5. 실시간 광고 성과 모니터링
광고 성과를 하루 지나서 보는 것이 아닌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효율개선이 가능합니다.
구글애즈를 해야만 하는 5가지 이유를 알아봤는데요.
결국에는 "효율적인 광고예산 관리 가능"하다는 점에서
꼭 해야만 하는 광고라는 걸 잘 느끼셨나요?
다음 글에서는 구글애즈 광고 종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를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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