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OO만큼은 알아야 광고하기 쉽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구글애즈 기초편에 이어서
구글애즈로 어떤 광고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에는 크게 5가지의 광고 유형이 있습니다.
오늘은 2가지의 유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검색광고
구글 검색 광고는 구글 검색 엔진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어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어 해당 광고를 누르면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구글 검색광고는 CPC형태로 결제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는 여기서 더 다양하게 나눠질 수 있는데요.
키워드광고 / 상품광고 / 지역광고/ 쇼핑광고가 있습니다.
광고주분들이 가지고 계신 상품과 서비스에 따라서
가장 적합하고 적절한 것들을 찾아
운영하는 건 마케터의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검색 광고는 검색 엔진 마케팅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광고 중 하나 입니다.
키워드 검색어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직접 노출을 통해
타깃이 가능하니 아무래도 효율적인 예산관리까지 가능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다양한 사이트, 앱에 노출합니다.
쉽게 말해 전단지와 같은 배너광고입니다.
배너광고 유형에는 이미지, 동영상 등이 있고 다양한 크기와 형태가 제공됩니다.
특히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리마케팅 광고인데요.
광고를 이미 봤거나 클릭한 적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해 고객 유치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GDN은 사실 구글광고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가장 많이 시도하고 싶어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그럴까요?
바로 Google이라는 플랫폼 자체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제품이나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는 배너광고로써의
효과가 가장 뛰어나단 걸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GDN 광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겠죠?
하지만 GDN 광고를 할 때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광고 디자인
노출되는 웹사이트, 앱 디자인에 적합하게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광고 디자인부터 폰트, 색상, 이미지 등을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2)타겟팅 방식 결정
GDN에서 위치, 키워드, 관심사,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
다양한 기준을 활용해 광고 노출 대상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타겟 특화된 광고 제작 시 높은 이해도와 공감도를 불러와
결국엔 광고 성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3)광고 입찰가 결정
광고 입찰가는 예산 및 목표 ROAS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결정하셔야 합니다.
얼마나 노출을 이끌고 싶은지, 여기서 얼마나 클릭을 받아낼 건지
그래서 전환은 얼마만에 일으킬건지
다양한 변수를 예측하고 고려해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4)광고 내용의 노출 불가 사항 점검
GDN에서 가장 어려운 점이 바로 광고 내용 점검인데,
광고 내용이 불법적이거나, 너무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이거나 해서 미풍양속을 해칠 경우 광고가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구글애즈의 5가지 유형 중 2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나머지 3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를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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