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만 있으면 광고를 할 수 있다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6.14
조회수 29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다들 카카오톡 하시나요?  안 하는 사람이 더 적을 정도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카카오톡 계정 하나만 있어도 광고가 가능한  다음 키워드 광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키워드 광고 주요 특징

카카오 계정 기반 - 카카오톡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관고를 운영할 수 있다.

다차원보고서- 광고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단위의 다차원보고서를 제공하여 성과 분석이 용이하다.

픽셀 & SDK쉽게 설치 가능한 효율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캠페인 단위로 광고 효율 파악이 가능하다.

광고그룹입찰가광고 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과금방식고객이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클릭 당 과금방식입니다.


노출 방식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광고가 다음, 카카오톡, 제휴매체 등 다양한 지면에 검색 결과 또는 텍스트형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검색 매체 - 모바일 인터넷 검색 시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

PC검색 매체 - PC검색 포털, Daum, Nate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며 통합검색 영역에 광고 노출

모바일 콘텐츠 매체 - 다음 모바일 앱/웹과 제휴 매체의 모바일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노출

PC 콘텐츠매체 - 다음 PC서비스(뉴스,카페 등)와 제휴 매체의 PC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노출


확장소재

추가 제목형제목 문구 아래 설명 형태로 부가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부가 링크형주요 상품 또는 핵심 페이지 경로를 부가링크 형태로 제공해 잠재고객의 즉각적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가격테이블형사이트 진입 전 주요 상품의 가격정보를 제시해 구매 가능성이 있는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형이미지 형태의 소재를 추가로 노출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이고, 클릭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말머리형할인, 이벤트 등 말머리 형태의 소재로 차별화된 브랜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톡채널형카카오톡 채널 연결 시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는 채널 구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음 검색광고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s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