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만 있으면 광고를 할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다들 카카오톡 하시나요? 안 하는 사람이 더 적을 정도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카카오톡 계정 하나만 있어도 광고가 가능한 다음 키워드 광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키워드 광고 주요 특징
카카오 계정 기반 - 카카오톡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관고를 운영할 수 있다.
다차원보고서- 광고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단위의 다차원보고서를 제공하여 성과 분석이 용이하다.
픽셀 & SDK- 쉽게 설치 가능한 효율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캠페인 단위로 광고 효율 파악이 가능하다.
광고그룹입찰가- 광고 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과금방식- 고객이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클릭 당 과금방식입니다.
노출 방식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광고가 다음, 카카오톡, 제휴매체 등 다양한 지면에 검색 결과 또는 텍스트형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검색 매체 - 모바일 인터넷 검색 시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
PC검색 매체 - PC검색 포털, Daum, Nate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며 통합검색 영역에 광고 노출
모바일 콘텐츠 매체 - 다음 모바일 앱/웹과 제휴 매체의 모바일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노출
PC 콘텐츠매체 - 다음 PC서비스(뉴스,카페 등)와 제휴 매체의 PC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노출
확장소재
추가 제목형 - 제목 문구 아래 설명 형태로 부가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부가 링크형 - 주요 상품 또는 핵심 페이지 경로를 부가링크 형태로 제공해 잠재고객의 즉각적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가격테이블형 - 사이트 진입 전 주요 상품의 가격정보를 제시해 구매 가능성이 있는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형 - 이미지 형태의 소재를 추가로 노출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이고, 클릭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말머리형 - 할인, 이벤트 등 말머리 형태의 소재로 차별화된 브랜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톡채널형 - 카카오톡 채널 연결 시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는 채널 구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음 검색광고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