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왜 해야돼?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6.18
조회수 336

안녕하세요.

AMPMA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5000원짜리 물이 있습니다.

A사는 누구나 아는 브랜드이고 B사는 처음 보는 브랜드입니다.

어떤 물을 드시겠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는 브랜드인 A사 제품을 살 것 입니다.

이유는 A사를 내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브랜드가 홍보되는 것을 브랜딩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랜딩은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의 이미지와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과정으로중요한 비지니스 전략 중 하나입니다.

브랜딩을 통해 사람들이 계속해서 자사의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고객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자리 잡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고객 인식과 신뢰 구축

브랜딩은 고객들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정기간 동안 일관된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하여 고객들의 마음에 깊이 남을 수 있습니다.


2. 경쟁 우위 확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는 브랜드의 강력한 이미지와 신뢰도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중요합니다.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브랜드의 강점을 강화하고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3. 장기적인 성과 실현

브랜딩은 단기적인 목표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브랜드가 인식되고 신뢰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4. 브랜드 가치 향상 

오랜기간 동안 지속적인 브랜딩 활동은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킵니다.

이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인식을 높이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브랜딩은 단기간 동안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 함께 브랜딩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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