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품질지수가 뭐죠?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07
조회수 479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원준 AE 입니다


오늘은 품질지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품질지수란?



-이미지출처: 네이버검색광고 -


품질지수는 '집행하고 있는 광고 캠페인이 다른 유사

광고와 비교해 보았을 때 검색자의 검색 니즈를 충족하는가'

나타내는 수치로 품질지수를 통해서 현재 나의 광고의 '상대적 품질' 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세분화 하여

막대 그래프의 네모 개수의 형태로 나타냅니다. 



* 품질지수 막대  1-2개 : 유사 업종 타 광고에 비해 품질이 좋지 않음


* 품질지수 막대 3-5개 : 타 광고들의 평균과 유사한 충족성


* 품질지수 막대 6-7개 : 타 광고들에 비해 광고 품질이 우수함





<품질지수가 광고에 끼치는 영향력>



품질지수가 우수하다고 판단되면 혜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노출 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순위는 검색어의 입찰가에 따라 결정 됩니다.

그러나 동일 수준의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들 사이에서는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상위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 광고비로 높은 순위에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는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는 산정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에 있어서 투자금액 대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이시라면

효율적인 광고 진행을 위해 품질 지수의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다음 게시물에는 품질 지수를 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s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