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아직 고민이라면?

작성자 이승미
작성일 2024.08.07
조회수 46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1팀 이승미 AE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

아직 광고대행사와 함께할지 또는 광고를 직접 운영할지 결정하지 못하셨나요?


그렇다면 이 본문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오늘 함께할 광고대행사를 구할 때 꿀팁을 전수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광고주님들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첫째, 사기업체 구별의 어려움

둘째, 비용이 드는 것에 대한 부담

셋째, 결과적인 성과에 대한 걱정


위와 같은 이유 혹은 다른 다양한 이유로 광고대행사와 선뜻 함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광고의 역할이

브랜드를 알리고 또 최종적인 매출로 연결되는 것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님들의 고민이 더욱 커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광고대행사 구하는 꿀팁을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무조건적인 노출과 광고의 효과를 보장해 준다는 곳은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추가로 광고대행사 중에도 네이버와 직접 계약을 맺은 대행사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비공식 대행사도 존재합니다.

해당 경우는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검색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기업체일지 걱정이 된다면 직접 검색하셔서 두 눈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지나치게 낮은 금액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준다고 어필하는 곳은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많은 광고주분이 광고대행사에 추가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에 관해 부담될 수 있을 텐데요.

네이버와 카카오 매체의 경우 광고주의 계정에 광고주가 직접 금액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공식 대행사의 경우 매체에서 직접 일부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말씀드렸던 비공식 대행사나 사기 업체의 경우에는 광고주님께 직접 수수료를 요구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추상적인 전략을 내세운 곳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상적인 대행사라면 다양한 경험으로 축적된 레퍼런스나 구체적인 전략 방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화나 메일로 추상적인 전략만 내세우는 곳보다는 직접 대면 미팅이 가능하며, 구체적이고 업체에 맞는 전략 컨설팅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이렇게 광고대행사를 고르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의 취지는 꼭 광고대행사와 함께 광고를 운영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광고의 모든 부분을 확인하실 시간이 없는 대표님이라면 광고대행사와 함께 광고를 운영하시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한 방법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ims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