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인 저비용 고효율의 이 마케팅, 어떤 00000한테 맡기실 건가요?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08.07
조회수 399

요즘 대세인 저비용 고효율의 이 마케팅, 어떤 00000한테 맡기실 건가요?



지금 보고 계신 여러분! 잠깐 멈추시고 5초 동안 본인이 진행 중인 광고들을 떠올려보십시오.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등 각자에게 맞는 다양한 방법들로 마케팅하고 계실 텐데요

여러분들이 가장 정성 들여하는 마케팅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요즘 어떤 마케팅이 가장 트렌드일지 딱 1가지만 떠올려보십시오.


네, 맞습니다.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인데요

하지만 남들이 다 한다고 해서 무작정 시작하기엔 짚고 넘어가셔야 할 부분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을 대신하여 회사를 홍보한다고 생각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주의 사항을 소개해드릴 저는 "주인의식을 겸비한 마케터" AMPM 글로벌의 한수민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를 통해 잠재 고객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것으로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입니다.

연예인과 협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해당 인플루언서가 소통하는 팔로워들에게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장점이 뚜렷한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들만 존재한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모든 브랜드는 대박이 났을까요?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중 가장 중요한 핵심 3가지 딱 짚어드리겠습니다.


첫째, 인플루언서의 신뢰성 검토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나 좋아요 수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관심을 두고 지켜보지 않는

일반인들은 이 팔로워 수가 진성 고객인지 단순히 보여주기식 고객인지 전혀 눈치채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까요?


둘째, 브랜드 이미지와의 일치

인플루언서도 곧 연예인과 같이 이미지가 가장 중요시됩니다. 브랜드와 맞지 않은 인플루언서와 진행한다면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될 우려가 크고 그만큼 인플루언서의 평소 태도나 가치관마저도 고려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평소 요리에 관심이 없고 배달 음식을 애용하던 인플루언서가 식자재를 홍보한다면 과연 광고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요?


셋째, 콘텐츠 품질 관리

인플루언서도 곧 사람인지라 얼마만큼 주인의식을 갖고 광고 활동에 참여하느냐와 창의성에 따라 콘텐츠 질이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콘텐츠가 브랜드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확실히 전달하도록 해야 합니다.

단순히 이미지만 보고 계약한 인플루언서가 연락이 잘되지 않는다면 어떠신가요?




일평균 인스타그램 활동 시간 8시간 이상인 저는 폭 넓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갖고 있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각 인플루언서의 특징들 또한 숙지하고 있습니다.

이것 아니어도 바쁘실 대표님들! 지속적인 소통과 섬세한 선택이 필요한 인플루언서 광고는 전문가에게 맡기십시오

"주인의식을 갖고 책임을 다해" 도와드릴 AMPM 글로벌 마케터 한수민이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나 무료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하단으로 연락 및 이메일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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