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꼭 해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4팀 이혜림 AE입니다.
네이버를 통해 광고하시는 분은 많겠지만 메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오늘 제가 메타 광고를 꼭 해야만 하는 이유, 메타 광고의 필요성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2024년 2월 기준으로 보았을 때 우리나라의 국민 절반은 SNS를 이용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2430만명입니다. 2019년에는 1241만명에서 2024년에는 2430만명으로 95.8%가 증가하였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인 메타를 활용하여 광고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세분된 타겟팅 가능
메타 광고는 사용자의 행동 기반 데이터를 수집하여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어떤 콘텐츠를 보고 어떤 제품을 구매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메타는 세밀한 타겟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메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타겟팅 설정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자연스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타는 아래 3가지 주요 타겟팅 유형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 핵심 타겟(Core Audience): 성별, 연령, 사는 곳, 관심사
- 맞춤 타켓(Custom Audience): 웹사이트 방문자, 잠재고객
- 유사 타겟(Lookalike Audience): 맞춤 타켓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잠재 고객 타켓팅
2. 다양한 광고 소재 활용 가능
메타는 이미지광고, 동영상 광고, 슬라이드 광고, 컬렉션 광고 등 4가지의 광고 소재를 가지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하면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광고: 이미지에 텍스트만 첨부된 단일 형태의 광고
동영상광고: 뉴스피드에 영상을 재생하여 움직임과 소리로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
슬라이드 광고: 여러 이미지나 동영상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보여주는 광고
컬렉션 광고: 제품 카탈로그와 함께 여러 항목을 한 번에 소개하는 광고
3. 유연한 예산 설정
메타 광고는 광고주가 유연하게 예산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에 원하는 예산을 설정하여 예산을 효울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보다 정확하게 목표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타 광고를 활용하는 것은 현대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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