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꿀팁(1),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한수민 AE입니다.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에 대해 총 3편으로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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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최적화]
⊙ 관련성 높은 키워드 선택
: 제품이나 서비스와 밀접하게 관련된 키워드를 선택하고 그중에서도 경쟁이 적은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합니다.
예시) "롱 원피스" 대신 "나시 롱 원피스", "닭발 맛집" 대신 "가산 국물 무뼈 닭발 맛집"
⊙ 부정 키워드 설정
: 클릭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예시: 저렴한, 시험판 등)를 부정 키워드로 등록하여 불필요한 클릭을 차단합니다
광고가 부정적인 검색어와 연관되어 관련성이 없는 사용자가 광고에 노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부정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광고 품질 점수 향상]
⊙ 광고 문구 개선
: 사용자에게 매력적이고 관련성 높은 광고 문구로 호기심을 자극하여 클릭률(CTR: Click-through rate)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 대신 "푸석한 머리카락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 프리미엄 헤어케어!",
"당일 배송 서비스" 대신 "2시 전 주문 시 당일 배송, 빠르고 안전한 배송 서비스!"
⊙ 랜딩 페이지 최적화
: 페이지의 로딩 속도, 모바일 최적화, 정보의 명확성을 감안하여 광고 클릭 후 이동하는 랜딩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유익하고 연관성이 커야 합니다. 이는 전환율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활용하신다면 정확한 니즈를 가진 사람들을 목표로 하여
더 높은 클릭률 즉, CTR(: Click-through rate)이 향상하며 경쟁이 덜하고 CPC(: Cost per click)가 낮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에 대한 첫 번째 꿀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내일은 또 다른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주인의식을 갖고 책임을 다해" 도와드릴 AMPM 글로벌 마케터 한수민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무료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으로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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