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랜딩페이지 1WAY? 2WAY?
안녕하세요 AMPM 김승호 마케터 입니다!
요즘들어서 창업이나 DB쪽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데 메타쪽 문의가 많더라구요
메타에서 어떻게 캠페인을 설정해야 성공적으로 DB 수집 단가를 낮출 수 있는지에 대한 수 많은 전략 중 오늘은 랜딩페이지 관련해서 정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랜딩페이지... 그대로 직역하자면 사용자가 하이퍼 링크 혹은 광고 소재를 클릭 하였을때 착륙 하여 보여지는 첫 페이지를 말합니다.
랜딩페이지는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설정이 가능하죠
여기서 메타에서는 특수한 페이지가 하나 제공이 됩니다.
많이들 생각하시는 기본적인 홈페이지가 아닌 폼(FORM)형태의 랜딩 페이지 입니다!
폼랜딩페이지 같은 경우 사용자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폼(FORM) 을 중심으로 구성된 페이지 입니다.
폼 랜딩으로 하였을때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한번 정리해서 나열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적이 명확하다.
폼랜딩만큼 목적이 명확한 페이지는 제가 봤을때 쉽게 찾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색각한 이유는 그저 폼 을 목적으로 만든 페이지 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들어가면 사용자의 개인수집하는 폼이 나오는 페이지... 목적이 깔끔하잖아요.
2. 간결한 디자인
창업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여러가지 팝업창이 뜨고 제품소개 하고~~~ 많이 보셨을 꺼 같은데 이 부분에서는 장점도 분명히 존재 하지만 폼랜딘의 경우 간결한 디자인으로 그저 액션버튼만 강조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키기가 쉽습니다.
너무 폼랜딩에 대해서 좋은 이야기만 한거 같은데요...
하지만 여기서도 명확한 단점이 존재 합니다!
바로 허수 DB가 많다!
그냥 단순 문의나 개인정보를 잘못 누루거나 장난으로 기재히는 경우가 종종있어서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서 홈페이지로 랜딩페이지를 설정하면 절대적인 DB수는 감소하지만 그만큼 허수 DB가 적습니다!
이렇게 두가지의 랜딩페이지를 앞서 제목에 나온 것처럼 1 WAY 전략, 2 WAY 전략으로 홈페이지와 폼랜딩 2가지의 착륙지점을 잘 세팅해야 합니다!
적절한 폼랜딩 사용과 적절한 홈페이지 랜딩을 잘 조절해서 캠페인 세팅하는 것이 더 많은 DB와 그 퀄리티를 끌어올리는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DB문의 더 증대받는 광고세팅이 필요하시다면 항상 광고주 님들의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김승호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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