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들이 파워링크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 김승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를 왜 많은 사람들이 하느냐’에 대해 제가 마케터로서 일을 하면서 느낀 인사이트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파워링크는 검색 광고 영역의 하나입니다.
다음과 같이 해당 영역에서 나오는 광고인데요, 이 파워링크 세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정말 많이 바뀌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장에서 파워링크는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올까요?
제가 느끼는 요즘 시장에서는 검색 광고에서 많이들 DA 쪽으로 넘어가면서 성과가 그렇게까지 다이나믹하게 나타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들이 왜 파워링크를 하고 비용을 투자하는 것일까요?
저의 인사이트로는 모든 마케팅 퍼널 구축의 1번 단추가 SA라서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검색 광고라는 것의 특성상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이 검색을 해서 보여지는 영역이고, 우리 상품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 파워링크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쌓기 위해서 디스플레이를 통한 광고의 도움을 받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검색을 해서 노출되는 것은 어떤 타겟팅보다 더 정밀하다고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검색 = 소비자의 니즈” 입니다. 키워드 도구로 소비자들이 무엇을 궁금해하고 어떤 것을 알아보려고 하였는지 확실하게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기에 많은 기업들이 돈을 쓰고 많은 리소스를 활용하여 파워링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 영역에서 소재나 확장 소재, 어떤 키워드로 노출시킬까 이전에 왜 파워링크를 많은 기업들이 하는지에 대해 제 나름의 인사이트를 통해 설명드렸고, 세부적인 영역에 관해서는 다음에 또 제 인사이트를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김승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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