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소재 제작 꿀팁!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많이들 활용해서 광고 하시는데 메타는 CPM 과금이기
때문에 클릭율(CTR)이 굉장히 중요한
매체인데요.
그럼 클릭율을 좌우 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소는 무엇일까요?
바로 "소재" 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소재가 좋지 못하면 클릭율이 낮게 나오고 광고효율 또한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 제가 몇가지 꿀팁을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
광고소재의 핵심은 소비자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함입니다.
제품만의 차별화된 강점 + 간결하고
짧은 카피라이트를 활용하여 전달 시 더 효과적인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료 배송! 오늘만
한정!", "구매하면 추가 할인!"
2. 시각적 요소로 신뢰와 클릭유도
이커머스 광고에서는 시각적인 요소가 거의 전부입니다.
고화질의 이미지 혹은 영상, 톤 앤 매너
통일. 눈에 띄는 CPA 버튼(“할인받고 구매하기”, 혜택 확인하기”)
3. 타겟층 맞춤형 디자인과 콘텐츠
우리의 자사 제품이 어떤 연령대와 성별에서 구매전환이 많이 일어 나는가는 대표님이 훨씬 더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당 연령/성별에 맞춤화 된 소재구성을 하지 못한다면 제대로 전환 및 클릭이 이루어 지지 않을 겁니다. 연령이 어리다면 유행하는 밈이나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겟죠.
4. 전환률 높이는 요소
소셜 프루프(Social Proof): 고객
후기, 별점, 사용 전후 사진으로 신뢰성
강조
긴급성 강조: "오늘만
특별 할인", *"수량 소진 시
종료"*와 같은 후킹이 간한 문구 활용.
무료 혜택 제공: 무료 배송, 무료 체험 등으로 구매 진입장벽을 낮추는 방법
위 세가지 정도의 요소가 있습니다.
5. AB 테스트
사실 어떤 소재가 정답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저 광고를 실제로 집행 하고, 같은 이미지
템플릿이라고 하더라도 색감이나 문구 변경과 같은 작은 디테일을 바꾸어 준 후 성과가 잘 나올 수 있습니다.
단순히 소재만 제작하여 끝이아니라 계속해서 소재를 발전 시켜야 좋은 소재, 우리 제품과 맞는 소재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소재 제작하는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메타 세팅이나 소재 클릭율이 낮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김승호 마케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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