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세부 키워드 찾는 꿀팁!

작성자 김승호
작성일 2024.11.18
조회수 195

네이버 파워링크 세부 키워드 찾는 꿀팁!

 

안녕하세요 AMPM 김승호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어떻게 세부 키워드를 찾고 이르러 전환 키워드를 발굴하는지, 현직 마케터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왜 파워링크를 진행할 때 세부 키워드를 찾아야 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cpc 비용 낮추기" 1번입니다.

 

우리들의 예산은 한정 되어있고 조금이라도 효율이 높게 운영을 하려면 전체 ROAS 를 안 따져 볼 수 없을 텐데요

 

그럼 그 중에 투자대비 광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조금이랑도 더 낮은 cpc 를 위해 운영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높은 cpc 입찰가가 형성 되어있는 대표 키워드에서의 운영도 중요하지만, 낮은 cpc , 검색량이 높지 않은 세부 키워드를 잘 활용하는 것도 그 마케터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진행 하고있는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을 소개 시켜 드릴 게요!

 


1.네이버 키워드 도구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내 도구 텝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곳에 검색을 해서 우리 제품의 대표 키워드를 넣으면 검색 쿼리량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2. 연관 검색어 활용

 

그 다음 방법으로는 연관 검색어 활용이 있습니다.

 

네이버 연관 검색어에 올리는 것 다 불법 트래픽으로 올리는 것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은 제제도 많고 관련된 불법 트래픽을 차단시키기 때문에 불법 트래픽을 올리는 업체가 거의 없다고 생각 해 주시면 됩니다.

 

3. 외부 검색량 랭킹 사이트 활용

 

제가 주로 시장 조사를 진행할 때 많이 활용하는 외부 사이트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판다랭크

https://pandarank.net/

 

아이템스카우트

https://itemscout.io/

 

이렇게 2가지의 사이트를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위 예시는 판다랭크의 예시인데요.

 

판다랭크 같은 경우 검색량 추이와 연관 키워드, 종합분석까지 모두 다 알려주어서 월간별로 어떤 키워드 를 등록할지 분석을 하는 편 입니다.

 

다음은 아이템 스카우트인데요.

 

해당 사이트의 경우는 이커머스에 조금 더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셀러분들 이라면 거의 다 알고 있는 사이트이실 꺼 같은데 판다랭크와 같이 종합적인 지표를 더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한다면

 

네이버 쇼핑 검색 시 이런식 으로 즉각적인 분석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커머스 업종을 하시면 경쟁사 분석 및 시장 조사를 위해 다양하게 찾아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세부 키워드 찾는 방법을 공유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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