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버서더 마케팅과 메타광고의 효율적인 조합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2.13
조회수 62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제가 소개 드렸던 내용들로

어떻게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전 제 글을 읽지 않으셨다고요?

그럼 아래 링크를 통해 제가 어떤 내용들을

말했는지 확인해볼까요?


주목 할 만한 가치가있는 엠버서더 마케팅!!

메타 광고에서 재가 주는 영향은?

 

빠른 이해를 위해 제가 사례로 참고했던

의류브랜드 S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내용 확인하셨다면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마케팅 전략과 방향성

 

엠버서더 마케팅과 메타 광고에는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소재의 중요성입니다.

 

메타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로고, 제품

광고 모델의 이미지와 영상이

사용자들에게 노출되면서

관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S사 메타 광고)


이 노출되는 소재의 내용이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던 브랜드

좋아하는 연예인 혹은 인플루언서

내가 사려했던 제품


이러한 이유들이라면 관심끌어서

노출대비 클릭수도 증가합니다.

만약 클릭을 하지 않더라도 소비자들 인식에는

노출된 연예인이 사용하는 제품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 부분이 제 전략의 핵심입니다.

 


2. 마케팅 운영방식

 

메타 광고를 통해 해당 제품 발견 (노출)

소비자들이 내용을 보고 관심 유발 (인식)

해당 광고를 클릭 혹은 검색을 통해 제품 페이지로 이동 (유입)




이 때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경우에는

브랜드명이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선택한 소재 구성의 핵심은 엠버서더이기 때문에

광고에서 본 텍스트 내용들을 통해 검색을 하게 됩니다.


(S사 엠버서더를 통한 검색활용 및 결과)

 


노출이 확실한 메타 광고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출 시켜 인식을 하게 한 뒤

해당 브랜드의 엠버서더를 활용하여 검색을 유도한다.

이 부분이 제 핵심 전략입니다.

 

 

3. 무궁무진한 활용도

 

엠버서더 마케팅은 메타 광고 뿐만 아니라

배너, 바이럴, 영상, 쇼츠, 릴스 등

다양한 매체와 함께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신생 브랜드일 경우에는

노출도를 활용해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한 번쯤 들어 봤던 브랜드의 경우에는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전략은

예시로 들었던 의류 브랜드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매체들 과의 미디어 믹스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메타 광고 이외에

다른 매체와의 조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전략과 방향성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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