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레터 [구글 서치 콘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ㅣ 광고컨설팅 1팀 정다영입니다~
1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유익한 지식을 채울 수 있는 "1분 레터"
시작합니다
오늘의 1분 뉴스레터는
"구글 서치 콘솔"
세계적인 검색 엔진 구글,
구글의 검색엔진 결과를 상위 랭킹으로 만들어주는 도구!
구글 서치 콘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검색 엔진 구글,
우리나라에서도 네이버 다음으로 높은 검색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은 SEO에 대해 아는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툴입니다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합니다.
SEO는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여 검색 엔지 결과 페이지(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하는 하나의 전략과 기술입니다
그렇다면,
[ 구글 서치 콘솔 ]은 무엇 일까요?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은
웹사이트 소유자와 웹마스터가 자신의 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도구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의 기능은
검색 성능 분석: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클릭 수, 노출 수, 클릭률(CTR), 평균 위치 등을 확인
인덱스 상태 확인:
구글이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얼마나 잘 인덱싱하고 있는지 확인 가능
인덱싱 오류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맵을 제출하여 구글이 웹사이트의 구조를 이해하고
더 효율적으로 크롤링할 수 있도록 도움
모바일 사용성:
모바일 기기에서 웹사이트의 사용성이 어떻게 되는지 점검,
모바일 최적화 문제를 발견
보안 문제:
웹사이트에 보안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
해킹이나 악성 소프트웨어와 같은 문제를 모니터링
링크 분석:
외부 링크와 내부 링크를 분석하여 웹사이트의 링크 구조를 이해
SEO 전략을 개선
구글 서치 콘솔은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이렇게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검색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서 가장 중요한TIP !!
Q. 구글 서치 콘솔을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A.
1) 키워드 분석
'성능' 보고서를 통해 어떤 키워드가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효과적 키워드 파악하고, 콘텐츠 전략을 조정해서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 최적화
검색 성능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페이지가 높은(낮은) 클릭률을 기록하는지 확인 가능하여
이를 통해 콘텐츠를 더 최적화하여 더 많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크롤링 및 인덱싱 문제 해결
크롤링 오류나 인덱싱 문제를 식별하는 데 유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사용성 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최적화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개선 사항을 파악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경쟁 분석
외부 링크와 내부 링크를 분석하여 웹사이트의 링크 구조를 이해하고 SEO전략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페이지가 외부 링크를 많이 받는지 확인하여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6)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구글 서치 콘솔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캠페인 효과를 측정하고,
지속적으로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구글 서치 콘솔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중요한 성과 지표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