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가능한 GFA에 대한 모든 것
네이버
GFA 광고란?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플랫폼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점점 더 세분화되는 상황에서, 정확한 타겟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네이버 GFA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며, 예산 대비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GFA 광고의 주요 특징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기준으로 광고를 노출이 가능해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인, 서브 지면, 밴드
등 트래픽이 높은 프리미엄 영역에 광고가 노출되어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사용자 유입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배너형, 동영상형, 네이티브 광고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광고가 가능한데 특히 동영상 광고는 짧고 굵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입찰 방식을 통해 광고비를 최적화하고,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한정된 예산을 가진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스토어 운영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DB업종? 이커머스 업종?
추천하는 대상은 이커머스 업종 광고주입니다.
특히 추천하고 싶은 캠페인은 카탈로그 캠페인입니다!
카탈로그 캠페인
네이버 GFA 카탈로그 캠페인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중 하나로, 광고주의 상품과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화된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노출하는 리타겟팅 특화 캠페인입니다.
특히 스토어를 방문했거나 특정 상품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는 리타겟팅 기능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네이버 메인, 쇼핑, 메일 등 다양한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되어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며,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 운영자, 그리고 상품 다양성이 높은 쇼핑몰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진행 방법은 GFA 플랫폼
가입 후 비즈채널을 등록하고, 상품 카탈로그를 생성해 캠페인 및 광고 그룹을 설정하면 됩니다. 네이버 GFA 카탈로그 캠페인은 개인화된 상품 추천과 자동화된 광고
생성으로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특히 구매 전환이 필요한 쇼핑몰 운영자에게 최적화된 광고 도구입니다.
추천 지면은?
스마트 채널
스마트채널은 상단에 띠 형태로 배너형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사용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지면을 활용해 높은 유입률과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주요 지면은 네이버 모바일 메인 페이지, 뉴스·연예·스포츠와 같은 상단 지면, 그리고
네이버 밴드 앱 내 프리미엄 영역입니다. 특히 스마트채널은 모바일 카테고리 최상단에 배너형 광고를 배치해
시각적 주목도가 높고,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피드 지면
피드 지면은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들의 시선을 효과적으로 끌어모으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1:1 비율의 이미지나 9:16 비율의 이미지, 숏폼 영상은 화면을 가득 채워 광고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효율 측면에서, 피드 지면의 클릭률(CTR)은 다른 지면에 비해 고객들의 참여도가 높은 편이다 보니 개선될 수 있습니다. 다만, CPM(노출 1,000회당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CPC(클릭당 비용)는 보통 200원에서 1,500원 사이로 형성되며,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제품의 객단가를 고려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네이버는 최근 모바일 통합검색의 서치피드 영역에 피드 광고를 추가하여 광고 효율 개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GFA 피드 지면은 높은 가시성과 클릭률을 제공하지만, 비용 측면에서의 고려와 함께 제품 및 타겟팅 전략을 신중하게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채널 + 피드
지면을 활용한다면 더욱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으니 고민하는 광고주께서는 한 번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el. 02-6049-4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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