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자!! (1탄 트래픽 캠페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은 메타광고에서 사용하는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트래픽
캠페인
정의 :
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세팅 해 놓은 웹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는
광고 유형
>>
대부분 자사 홈페이지를 세팅 해놓고,
제품을 노출을 시켜 사람들의 이목을 잡 클릭 유도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시켜 홍보를 하는 목적입니다.
- 주요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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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광고 형식 : 이미지, 동영상(릴스), 캐러셀, 컬렉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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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한 타겟팅 :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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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겟팅 기능 : 웹사이트를 방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겟팅 가능
-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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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도달율 :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접근성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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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비용 사용 :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 극대화 가능
>
상세한 성과 분석 :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광고 효율 최적화 가능
-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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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 저하 : 클릭 유도가 주 목적이기 때문에 전환율이 낮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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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데이터 왜곡 : 웹사이트 방문만을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들의
데이터가 쌓여 향후 타겟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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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겟팅 효과 감소 : 구매 의도가 없는 사람들 유입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리타겟팅시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캠페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켜
해당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주 목표인 업체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의 단점은
판매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해서
보완을 할 수 있습니다.
판매 캠페인에 대해서는 2탄에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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