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써드파티

작성자 김용민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써드파티" (이)란?

3rd party, 사전적 의미로는 제 3자를 의미합니다. 마케팅에서는 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그 주체를 구분하는데 1st party, 2nd party, 그리고 3rd party를 사용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모으는 주체 중 고객이 양식을 직접 등록하거나 회원가입을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얻는 퍼스트 파티(1st party) 데이터, 직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두 기업간에 공유되는 데이터인 세컨드 파티(2nd party) 데이터, 그리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업과 수집되는 고객의 직접적인 관계가 없이 수집되는 써드 파티(3rd party) 데이터로 구분된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광고는 미디어 환경의 이해부터 시작입니다.

미디어는 광고와 광고가 아닌 미디어로 정확하게 나누어져있지 않습니다.
미디어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태로 마케팅을 진행하면 단순히 퍼포먼스 지표만을 위한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왜 광고가 필요한지에 대한 인지 단계부터 시작할 수 있는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앰부시마케팅
2024.04.11
다음글
시즐 광고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