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드파티
작성자 김용민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써드파티" (이)란?
3rd party, 사전적 의미로는 제 3자를 의미합니다. 마케팅에서는 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그 주체를 구분하는데 1st party, 2nd party, 그리고 3rd party를 사용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모으는 주체 중 고객이 양식을 직접 등록하거나 회원가입을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얻는 퍼스트 파티(1st party) 데이터, 직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두 기업간에 공유되는 데이터인 세컨드 파티(2nd party) 데이터, 그리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업과 수집되는 고객의 직접적인 관계가 없이 수집되는 써드 파티(3rd party) 데이터로 구분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