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CPC

작성자 오영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CPC" (이)란?

Cost Per Click 의 줄인 말 입니다. 클릭당 비용이 발생한다는 말인데요. 광고주가 인터넷 광고를 게재할 때 지불하는 비용의 측정 단위입니다. 예를 들어 마스크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검색창에 마스크라고 검색을 했을 때 광고주가 설정한 광고가 노출이 되면 그것을 고객이 클릭을 함과 동시에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광고 과금 방식에는 CPM (Cost Per Mille, 천 개당 비용): 광고주는 1,000번의 광고 노출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 방식은 광고를 보는 노출수에 대해 지불하므로 광고를 클릭하지 않더라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A (Cost Per Action, 행동당 비용): 광고주는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특정 행동(예: 제품 구매, 등록 등)을 할 때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 방식은 광고 효과를 더 구체적으로 추적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CPI (Cost Per Install, 설치당 비용): 모바일 앱 광고에서 사용되며, 광고를 통해 사용자가 앱을 설치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CPV (Cost Per View, 조회당 비용): 주로 영상 광고에서 사용되며, 광고가 일정 시간 동안 보여질 때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댓글

0

이전글
GA
2024.04.11
다음글
있어빌리티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