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왜 활용을 안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광고 그 중에서도 인피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피드 광고는 검색했을 때 브랜드의 광고 영상을 다른 영상들과 함께
노출이 가능한 광고인데요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서도 많이 사용하고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 증대를 위해서도 사용하고
특히, 고객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도 많이 활용합니다
이 광고는 다른 일반 영상들과 같이 텍스트랑 미리보기 이미지, 썸네일이라고 하죠
썸네일이랑 같이 보여지고 클릭 됐을 때 브랜드 채널로 유입도 가능해서
브랜드의 인지도나 채널 활용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광고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금 방식은 CTA로 액션당 비용이 발생하는 형태인데요
예를 들어 시청자가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해서 해당 광고를 시청한다 이러면 과금된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클릭과 같은 행동이 들어가야 과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예산 대비 높은 노출을 이뤄내는 것도
이 광고의 장점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광고 같은 경우에는 썸네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썸네일 이미지랑 제목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다른 유튜브 광고는 영상에만 후킹할 수 있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들을 넣을 수 있었지만
이 광고는 썸네일 이미지와 문구가 후킹할 수 있게 만드는 것도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약간 영상 내부의 후킹성이 부족하더라도 썸네일 이미지와 문구가 관심을 유발하거나
클릭해보고 싶은 소재를 통해 영상을 보고 싶게 만드는
거죠
물론 클릭 후 썸네일과 문구와 함께 영상 소재도 좋다면
이탈률도 적고 높은 조회수를 통한 광고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겠죠?
그리고 이탈 이야기를 계속해보자면 후킹하게 만들라고 자극적으로 만들라는 건 절대 아닙니다!
자극 적인 소재는 물론 후킹성을 유발하기는 좋습니다 클릭하고 싶게 만들기도 하고요
그치만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이 인피드광고는 클릭하면 과금됩니다
근데 "썸네일이랑 영상이랑 너무 이야기가 다르거나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인다"
이러면 클릭하고 얼만 안돼서 바로 이탈이 일어납니다
그러면 클릭 했으니 과금은 발생하고 시청자는 모두 이탈하는 그런 상황이 발생하겠죠?
그래서 자극적이기 보다는 소구점에 기반한 후킹 소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광고 그 중에서도 인피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문의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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