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 마케팅에 활용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가 ‘이 것’ 때문에 뜨겁습니다.
바로, Chat GPT 인데요.
Chat GPT란, OpenAI 사에서 발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최근 미국 의회 연설문으로도 활용된 Chat GPT가 미국 의사 시험, 변호사 시험 등을 통과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죠.
그렇다면, Chat GPT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라고 묻는다면,
답은 ‘부분적으로 활용가능하다’입니다.
Chat GPT에 답을 얻기 위해서는 조건과 함께 ‘질문’ 형태의 문장을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하는 대상의 조건을 되도록 상세하게 기입하고 물어보고자 하는 내용을 Chat GPT에 전달하면 되는데
수제 기타를 파는 가상의 웹사이트로 온라인 마케팅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결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소 추상적이고 정교하진 않지만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심자 분들에게는 레퍼런스 측면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교한 정보를 요하는 질문이나 상세 전략에서는 아직 미흡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사에 대한 질문이나, 지역 상권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얻을 수 없고 어찌 보면 다소 정형화 된 정보를 제한적으로 얻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반대로 Chat GPT의 장점을 살린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정보나 프로모션 등의 정보를 정리한 보도 자료를 작성해 언론 보도에 활용하거나
추천 키워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광고 카피 등 ‘글 작성’에 기반한 활동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어 마케팅하고자 하는 브랜딩에 도움이 되리라 보여집니다.
아직까지 Chat GPT는 GPT 3.5 기반으로 2021년 까지의 자료로 이루어져 자료의 정확도, 최신 자료에 약점을 보이고
지역 기반의 정보가 미흡한 점이 있으나 최신 자료가 포함될 예정인 GPT 4.0, 그리고 그 이상의 버전이 나오면서 점차 정교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활용도가 생기리라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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