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SNS) 광고. 고려하고 계신다면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5팀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SNS 광고. 많이 들어보셨고 많이들 한다고 하니 나도 해야하나? 싶은 마음에 소위 말해 ‘등 떠밀려’ 알아보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렇다면 무작정 SNS 마케팅을 해야하나요? 라는 질문을 던지신다면
제 답은 “No” 입니다.
SNS 광고를 운영함에 있어 반드시 현 사업에서 SNS 광고를 하는 분명한 ‘이유’와
‘목적’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그렇가면 SNS 광고의 특징이자 장단점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프로젝트를
진햄함에 있어 왜 ‘이유’와 ‘목적’이 필요한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SNS 광고를 하고 싶은데(고려 중인데) 가장 궁금한 부분이 이런 부분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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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어느 매체를 사용해야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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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달성을 위해서 예산이나 집행 기간 등은 어떻게 설정하는 게 좋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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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세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런 부분에 앞서 SNS 광고에 특징에 대해 먼저 알려 드리면
SNS는 유저 풀이 넓으면서도 가장 쉽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모든 사람에게 광고를 보여줘서 불필요한 광고비가 나가는 것이 아니냐 할 수 있습니다.
SNS는 매체별로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대 별로 타깃 설정이 가능하고
아예 설정을 하지 않은채로 최대한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을 시키는 열린 타켓을 하거나
각 타깃 설정 후 신규 고객에 대해 중점을 둔 상세 타겟을 하거나
메타(Meta)에서 제공하는 메타픽셀 기능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전에 본 광고가 어떤 것인지, 방문한 사이트 페이지가 무엇인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이 무엇이였는지, 실 구매까지의 행동을 추적해 해당 고객에게 다시금 광고노출을 시키는 리타게팅 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NS 광고는 브랜딩과 퍼포먼스(성과)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SNS 광고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의 사업을 점검했을 때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저는 무조건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광고주분들의 상황(예산, 집행기간, KPI 등), 목적에 맞는 전략에 맞는 세팅과 타깃설정, 소재 선정과 같은 맞춤
전략을 충분히 상담하신 후에 집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현재 무료로 상담 진행 가능하니 SNS 광고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아래 질문하기 버튼이나 유선전화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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