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파는데, 메타 광고는 어때요?
안녕하세요! 의류쇼핑몰 진행하시는 분들, 메타 광고 문의 많이 주시는데요.
최근 메타가 광고 시장 점유율에서 꾸준한 하향세라는 말이 있어서,
메타의 주가 폭락기사로!
많이 불안해하십니다.
"메타 광고, 집행해도 괜찮아요?"
정말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인데요.
네, 아직까지는 '현실적인 예산'으로 '가장 효과적인' 의류 마케팅 수단입니다!
표를 보면 4~6위에 위치한 인스타그램, 10위 페이스북(심지어 2030은 순위에도 없는..)에서 광고를 왜? 라는 생각 하실텐데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광고는 '비쌉니다'
키워드 가격이 비싼건 둘째치고, 쇼핑검색은 경쟁도 너무 심합니다.
이미 리뷰와 판매 건수가 많은 업체들이 자리잡고 있는 파워링크, 쇼핑검색 시장에서 내 업체가 살아남을 가능성은?!
더군다나 광고비 예산을 적게 잡은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네, 광고비만 지출하고 전혀 효과를 볼 수 없는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쿠팡같은 오픈마켓은 어떨까요?
'필요에 의해 구매'하는 오픈마켓의 특성상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입니다.
가격에 대한 경쟁력이 있다 싶은 사장님들은 당연히 오픈마켓의 입점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업체와의 가격경쟁에서 살아남을 자신이 없다면, 이 또한 효과적인 매체가 아니겠죠.
돌고돌아 메타로 돌아와봅시다.
왜 메타일까요?
카카오톡은 '채팅'이 주기능입니다.
네이버는 '검색'이 주기능이겠죠.
유튜브는 '영상시청'이 주기능입니다.
그렇다면 SNS는?
순수하게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하기 위해 사용하죠.
관심사와 연령을 타겟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내 상품을 단독 노출한다는 점,
또한 광고비의 효율을 생각하신다면?
특히나 소액으로 광고를 진행하실 광고주분들은 메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의류의 경우 소재를 제작할 때 많은 품을 들이시지 않아도 그 자체가 하나의 소재가 됩니다.
모델이 옷을 입고있는 사진, 쇼핑몰에 걸어두시는 그 사진 자체가 하나의 소재인거죠.
일 예산도 네이버에서 광고를 집행하실 때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메타에 의류 광고를 집행할 때,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음 글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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