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로 떠오른 Bing에 광고하기!
요즘 대세, 누가 뭐라해도 Chat GPT 입니다. 오늘은 Chat GPT로 함께 떠오른 Bing에 광고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023년 3월 15일, MS(마이크로소프트)는 Chat GPT 의 차세대 엔진인 GPT 4.0을 공개하고
자사의 검색엔진 Bing에 Chat GPT 를 결합하여 베타테스트를 끝내고 엣지 브라우저에 공식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챗 gpt 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Bing의 검색엔진 지분율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4분기 국내 검색엔진 지분율은 NH데이터에 따르면 네이버(62.81%), 구글(31.41%), 다음(5.14%) 순으로 나타났으나
신흥강자로 떠오른 Bing이 빙챗 출시 2주일 만에 사용자 폭이 크게 상승하면서 글로벌 검색시장을 따라잡을 일도 멀지 않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Bing 광고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 질까요?
1. 파트너사를 통한 광고
먼저 빙은 네이버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검색광고 설정 (현재 파워링크만 가능합니다.)
고급옵션에서 [노출 매체 개별 선택] 을 통해 Pc / 모바일 버전의 빙만 선택해 빙에 네이버 파워링크 형식으로
검색광고를 셋팅할 수 있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Advertising 을 통한 직접 광고
타 매체와 마찬가지로 검색광고 / 디스플레이광고 / 네이티브 광고 진행이 가능하고
네이티브 광고는 검색광고의 일종으로 이미지, 텍스트, 제품 광고로 네이버 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처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각 예산은 CPC 형태로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이고 타 매체와 마찬가지로 타겟팅 설정(성별, 나이 등)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Ads에 강점은 현재 엣지브라우저와 연결된 빙챗에 있습니다
빙챗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 추천을 입력하면 마이크로 소프트 Ads와 연결된 검색광고를 연결하여 보여줍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빙 챗 이용하는 방법 - 이렇게 생긴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해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가능한데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이 필요.
현재 Bing에서 노출되는 광고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랑 접시]라는 키워드로 법랑접시 추천해줘 라는 질문을 빙챗에게 던졌을 때 빙챗은 빙 ads 검색광고에 연결된 광고로 상세페이지 랜딩까지 곧바로 이루어집니다.
이런 식의 보다 네이티브한 광고가 가능하고 빙 / 엣지브라우저 이용자 수도 증가하고 있어 빙은 충분히 광고를 고려할 수 있는 매체로 부상했다고 보여집니다.
이상 오늘은 빙, 즉 마이크로소프트 Ads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자세한 사항이나 집행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