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마케팅, 온라인이 정답입니다!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4.03
조회수 512

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며, 웨딩 관련 업계가 바빠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제한까지 풀리니,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귀금속 판매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1. 쥬얼리 쇼핑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쥬얼리 산업이 최근 몇 가지 변화를 겪었습니다.

불과 4년 전, 2019년에 쥬얼리 쇼핑객의 68%가 실제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이 선호도는 2년만에 변했는데요.

아마존 광고 설문 조사에 따르면 패션 쥬얼리 쇼핑객의 75%와 고급 쥬얼리 쇼핑객의 66%가 온라인으로 쥬얼리 상품을 구매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쥬얼리 쇼핑객의 57%는 온라인으로 고급 쥬얼리를 구매하는 것에 대해 편하게 여길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주로 기존의 실제 매장에 중점을 두었던 업계에서 뚜렷한 변화가 일어났음을 의미합니다.


2. 쥬얼리 쇼핑객과 연결하려면 옴니채널 환경이 핵심입니다.


온라인 쥬얼리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는 옴니채널 전략을 사용해서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 광고에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쇼핑객의 70% 이상이 쥬얼리 쇼핑을 하면서 온라인으로 조사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브랜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쇼핑 전반에서 일관된 쇼핑 경험을 창출할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면 픽업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매장 쇼핑과 온라인 쇼핑을 혼합하는 고객에게 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 광고의 설문 조사에 참여한 쇼핑객은 실제 매장에서 쇼핑하기로 선택하는 것은 쥬얼리를 착용해 보고 상품 및 재질의 느낌을 테스트하는 경험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브랜드는 고객이 인플루언서가 상품을 착용해 보는 것을 보고 질문할 수 있는 아마존 Live의 몰입형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러한 경험을 재현하는 것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는 또한 비디오 광고를 사용하여 상품에 대한 상세한 360도 뷰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3. 쥬얼리를 구매하려는 쇼핑객은 어떤 브랜드를 구매할지 결정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존 광고 설문 조사에 따르면 쥬얼리 구매의 83%는 일주일 이내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좁은 기간을 감안할 때 쥬얼리 브랜드는 이 구매 경로 이전과 도중에 고객과 소통할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는 이 쇼핑 여정 전반에 걸쳐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상시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은 연중 내내 선물로 쥬얼리 상품을 쇼핑하고 있습니다.

생일과 기념일은 홀리데이 및 발렌타인데이와 함께 쇼핑객이 쥬얼리를 선물로 가장 많이 구입하는 날에 속합니다.

대규모의 홀리데이 이벤트에만 집중하는 브랜드는 이벤트가 없을 때 생일 및 기념일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생일과 기념일을 위해 쇼핑하는 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상시 접근 방식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쥬얼리 쇼핑객의 96%가 TV 콘텐츠를 스트리밍한다고 답했기 때문에 쥬얼리 브랜드를 위한 성공적인 상시 전략에는 아마존 제휴 사이트, Fire TV와 같은 기기 및 웹 전반에 걸쳐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스트리밍 TV 광고 및 온라인 비디오 광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상시 접근 방식으로 여정의 어느 시점에서든 쥬얼리 쇼핑객에게 도달하세요.


완벽한 목걸이, 귀걸이 또는 팔찌를 찾는다는 것은 쇼핑객이 구매 경로 전반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탐색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광고의 설문 조사에 참여한 쇼핑객의 69%는 여정을 시작할 때 어떤 브랜드를 구매해야 할지 결정하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쇼핑객이 리서치를 시작할 때 브랜드가 최대 관심사로 남도록 여정 전에 쇼핑객에게 도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광고가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쇼핑객의 41%가 상품이 광고되는 것을 본 후 쥬얼리를 구입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쥬얼리 쇼핑객의 50%가 여정 초기 단계에서 아마존을 방문했다고 답했으며 이는 구매 결정에 앞서 이러한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Sponsored Brands 및 Sponsored Products와 같은 상품을 통해 아직 결정하지 않은 쇼핑객에게 다가가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객이 상품을 리서치하고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브랜드는 아마존 스토어프런트에서 상품을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쇼핑객이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쥬얼리를 구매하든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쥬얼리를 구매하든 상관없이 브랜드는 이러한 쇼핑객과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할 기회를 가져 그들이 구매 여정에서 정보를 얻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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