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마케팅의 필수전략: 풀퍼널 마케팅
안녕하세요!
전략제안2팀 AE 나희영입니다.
풀퍼널 마케팅! 들어보셧나요??
성과좋은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로 들어가는 전략입니다.
오늘은 이 풀퍼널 마케팅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합니다.
기업은 소비자의 니즈, 브랜드에 대한 인식 그리고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 구매해동패턴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고자 관리하는것이 마케팅 퍼널입니다.
퍼널은 고객이 유입되고, 구매에 이르는 과정을 분석하는 방법론 인데요.
소비자의 인지 및 구매, 구매 후 과정을 퍼널, 깔때기 모양으로 표현하는것 입니다.
퍼널을 분석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구매행동 과정 중
어떤곳에서의 취약점이나 그 지점의 리스트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그럼 풀퍼널 전략은 무엇이고, 성공적인 수립방법은 무엇일까요?
풀퍼널 마케팅 전략이란 고객이 현재 접하고 있는 구매단계에 맞춰
마케팅 메세지를 개인화 하는 전략입니다.
풀퍼널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데이터에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의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는
여정의 각 단계별 마케팅 활동을 맞춤화 및 최적화 할 수 있는 토대가 되어
그 결과 매출이 높아지고 roi가 개선됩니다.
첫번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야합니다.
인지단계는 아직 고객이 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단계로
고객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 전략을 취해야합니다.
타겟 대상 그룹을 파악하고 ,고객의 관심사 열람 패턴등 타겟팅을 하여
알맞은 채널에서 알맞은 사람들에게 도달하여 더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 낼 수가있습니다.
두번째,
개인맞춤 참여를 유도하여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해야합니다.
퍼널의 중간 부분으로 관심이 생긴 고객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단계입니다.
고객의 행동과 관심을 바탕으로 유익한 참여유도형 콘텐츠를 전달하는 등 고객의 관심을 끌어야합니다.
자체 채널의 데이터와 외부채널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고객의 행동과 관심사를
보다 잘 이해하고 통합적인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세번째,
잠재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친숙한 단계입니다.
고객이 여러 선택지를 놓고 저울질하는 단계로 이 단계에서 전환을 유도하려면
잠재고객을 세분화하고 가장 가치있는 고객에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지속적으로 해야합니다.
구매 직전 단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관련성있는 제안과
쿠폰으로 망설이는 쇼핑객을 타겟팅하여 전환율은 높이고 roi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풀퍼널 접근법을 따르면 잠재고객과 기존고객을 인지단계에서 고려, 전환단계로 이끌 수있으며
데이터를 측정, 평가, 활용하여 다음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도출함으로서
퍼널을 최대한 활용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풀퍼널 마케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게재된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성장과 성공의 파트너 마케터 나희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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