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연령 / 성별 타겟팅!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SA)에서 연령 / 성별 타게팅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연령 / 성별 타게팅이 왜 필요하냐? 물으시면
첫 번째는 광고비 누수 개선
우리 제품 / 서비스가 타겟으로 하지 않는 성별 / 연령대에서 유입이 발생해 생기는 광고비를 줄여줘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오클릭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 이러한 부분을 체크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검색광고를 공부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검색광고 PC / 모바일 그룹을 분리시켜 주는 편이 좋습니다.)
두 번째 핵심 타게팅
특정 연령대, 특정 성별이 주로 찾는 제품 / 서비스는 각각 제각각이기 때문에
각 메인 타겟에 집중해 광고 성과를 높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성별 / 연령 타겟 설정은 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 시스템 > 캠페인 > 그룹으로 들어가서
타게팅 탭 추가 > 성별 / 연령대 탭을 추가하시면 되는데 먼저 성별 탭은
광고 노출을 아예 제외 시키거나 입찰 가중치 조정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 가중치 초정은 최소 50%에서 최대 50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연령대 탭은 왼쪽 상단 노출 연령대 변경 > 선택 연령대 변경으로 체크하시면,
이런식으로 연령대를 선택할 수 있게 되고 연령대도 마찬가지로 광고 노출을 아예 제외시키거나 입찰가중치 조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성별 / 연령대에서 [알 수 없음]은 네이버 로그인을 하지 않은 그룹으로, 성별 / 연령대를 특정할 수 없는 집단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성별 / 연령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검색광고 타게팅은 성별, 연령대 뿐 아니라 지역, 시간대 설정도 가능해 필요한 시간대, 요일, 지역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조정해나가시면 광고 효율 향상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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