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 내 광고 최적 순위 찾기 (입찰가 조정)

작성자 이상민
작성일 2023.04.21
조회수 598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서  등록한 내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파워링크는 입찰가를 기본으로 / 기기별(PC/MO),성별,나이별 가중치, 더 나아가서는 캠페인으로 요일/시간대별 가중치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내 키워드를 얼마에 올려야 적정할까? 


이 방법은 각 상황에 맞게 2가지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첫 번째는 탑다운(Top-Down) 방식

두 번째는 다운업(Down-up) 방식


Top-down 방식의 경우 입찰가 변경에서 pc / 모바일별 (당연히 캠페인은 pc / 모바일로 미리 나누셔야 합니다.) 1위 or 2위 등으로 목표에 맞게 상위권 노출 시키고 가중치를 설정한 뒤, 노출/클릭/ROAS 등을 체크하면서 가장 적절한 순위를 상위에서부터 찾아나가는 방법입니다.


Down-up 방식의 경우는 입찰가 변경에서 최소 노출 입찰 또는 일괄로 최소 일정 금액으로 설정한 뒤, 노출순위 / 노출 / 클릭 / ROAS 등을 체크하면서 점점 적절한 순위를 올려가며 적절한 순위를 찾아나가는 방법입니다. 


탑 다운 방식의 경우 일반적으로 충분한 예산이 있거나 빠르게 최적화를 진행시키실 경우 추천 드리고

다운 업 방식의 경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예산 소진을 최소화함에 중점을 둘 때 추천 드립니다.


노출 순위 마다 노출(노출은 일정 구간마다) / 클릭이 달라지고 ROAS도 달라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순위 경쟁에 참여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는 순위 입찰은 비슷하지만 운영 매커니즘이 달라 이 부분은 다음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성과를 높이는 ALL IN ONE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및 기획 까지 / 상담 02-6049-4257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