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 내 광고 최적 순위 찾기 (입찰가 조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서 등록한 내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파워링크는 입찰가를 기본으로 / 기기별(PC/MO),성별,나이별 가중치, 더 나아가서는 캠페인으로 요일/시간대별 가중치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내 키워드를 얼마에 올려야 적정할까?
이 방법은 각 상황에 맞게 2가지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첫 번째는 탑다운(Top-Down) 방식
두 번째는 다운업(Down-up) 방식
Top-down 방식의 경우 입찰가 변경에서 pc / 모바일별 (당연히 캠페인은 pc / 모바일로 미리 나누셔야 합니다.) 1위 or 2위 등으로 목표에 맞게 상위권 노출 시키고 가중치를 설정한 뒤, 노출/클릭/ROAS 등을 체크하면서 가장 적절한 순위를 상위에서부터 찾아나가는 방법입니다.
Down-up 방식의 경우는 입찰가 변경에서 최소 노출 입찰 또는 일괄로 최소 일정 금액으로 설정한 뒤, 노출순위 / 노출 / 클릭 / ROAS 등을 체크하면서 점점 적절한 순위를 올려가며 적절한 순위를 찾아나가는 방법입니다.
탑 다운 방식의 경우 일반적으로 충분한 예산이 있거나 빠르게 최적화를 진행시키실 경우 추천 드리고
다운 업 방식의 경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예산 소진을 최소화함에 중점을 둘 때 추천 드립니다.
노출 순위 마다 노출(노출은 일정 구간마다) / 클릭이 달라지고 ROAS도 달라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순위 경쟁에 참여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는 순위 입찰은 비슷하지만 운영 매커니즘이 달라 이 부분은 다음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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