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채널으로 ROAS 광고가 된다고?
안녕하세요
AMPM 에서 마케터 생활을 하고 있는 이상민 마케터라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의 서비스 중 하나인 톡채널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려 합니다.
톡채널은 카카오톡을 메시지를 활용해 상품을 알리거나 프로모션 등의 광고 내용을 전달하거나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채널 메시지로서의 역할과
챗봇, 1:1 상담 등을 활용하여 CRM 전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체 입니다.
그 동안은 CRM 적인 부분이 톡채널에서 가장 강력하기 때문에
톡채널 = CRM 매체라고 알려져 있었으나
매출 규모가 큰 브랜드 부터 시작해 점차 ROAS 를 목표로 하는 광고 상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여 즉석 당첨 쿠폰 등을 보내거나
신제품 출시를 홍보용, 프로모션 홍보용 등
KPI에 맞게끔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비용도 일반 논타겟 or 국가/os 타겟의 경우 15원/건, 타겟의 경우 20원/건으로 저렴하고
챗봇 등의 기능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널 메시지는 카카오 모먼트와 채널 관리자 센터를 통해 발송가능한데
모먼트에서는 데모그래픽 등의 보다 다양한 타게팅 옵션을 활용할 수 있어 채널 친구 수가 많을 때는 모먼트를 통해서,
채널 관리자센터는 전체메시지를 주로 보낼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 메시지는 카카오톡 친구에게만 발송 가능한 시스템이다보니
초반 채널 메시지의 kpi는 친구 수 모으기를 바탕으로 광고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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