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끝판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가 왜 중요할까요?
마케터들의 역할은 광고주의 상세페이지라는 집으로 데려와주는
인솔자 느낌이고 집으로 데려온 다음부턴 광고주님들의 몫입니다.
상세페이지가 별로라면
마케터들이 소재를 바꾸고 제외키워드를 설정해서 클릭율을 높여도
전환이 되지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집으로 데려왔는데 불타고 있는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러면 좋은 상세페이지란 무엇일까요?
1. 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타겟선정
타겟을 설정해야 상세페이지에서 전하고 싶은 메세지, 소구점을 전할 수 있습니다
프로틴을 파는 업체라면 타겟을 그냥 운동하는 사람이 아니라
타겟이 운동을 하는 사람 중 유당불내증, 설사,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사람일 때
유당불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을 분리한 WPI프로틴이다 !
이런식으로 타겟을 잡을 수 있겠죠
평소에 일반 프로틴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거나 설사나 나는 사람들의
소구점을 파악해 출시한 제품인거죠
2. 이미지를 활용하라
이미지를 활용하여 일반 프로틴을 먹을 땐 찡그린 표정
내 제품을 먹었을 땐 편하고 강한 모습
이런 이미지를 이용해서 소비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를 시각화 해야합니다.
상세페이지 작성방법
1. 결론부터 작성해라
상세페이지에서 체류시간이 너무 적어서 고민인 분들은 무조건
결론부터 작성하는 겁니다.
내 제품이 경쟁사보다 어떤점이 좋은지, 소비자에게 어떤 부분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이야기 할 수 있는 결론을 보여줘야 나머지 상세페이지도 읽을지 말지
결정을 합니다.
예시 1) 00프로틴 세일중 ~ 주저리주저리
예시 2) 타겟의 문제점, 원하는 점 제시
고객의 상황은 프로틴을 먹으면 여드름과 설사, 소화불량 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먹는 이유는 근성장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단점을 없애고 근성장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보여주면 당연히 효과가 있습니다.
2. 결론 작성 후 기승전결
기) 이탈율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미있는 이야기
승) 내가 이 제품을 만든이유
전) 제품의 특징소개
결) 주의사항, 자주묻는 질문
궁금한 사항이나 관리를 받고싶다면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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