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체 META, 인스타그램 광고 기본부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이문경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시스템에서 세팅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광고의 기본을 주제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비용 대비해서 성과가 굉장히 높게 나타나기도 하는데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 인구통계/관심사
인구통계, 관심사 타게팅은 광고 세팅 중 광고 세트에서 타겟 설정이 가능한데요,
위치와 연령, 성별, 관심사,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국가 뿐만 아니라 하단의 이미지처럼 특정 지역이나 도시를 타겟하여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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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의 경우에는 우리 브랜드의 상품, 예를 들면 30~50만원 이상의 가구라고 가정했을 때
가구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연령인 20대 후반 연령부터 50대 미만까지로 설정하고
해당 연령에게만 광고를 노출하여 그 외 우리 고객이 될 가능성이 낮은 사용자에게는
불필요하게 광고를 노출 시키지 않아도 되는 것 입니다.
'상세타게팅' 에서는 관심사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만약 우리 브랜드가 인테리어, 가구 판매 업종이라면 가구를 구매 할 만한,
상세타게팅 설정에서 이케아나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던지 등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 노출 되도록 하여 CTR과 CVR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심사 없이 논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만 한정시키고 싶지 않을 때,
보다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러프하게 노출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립이 목표일 때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플랫폼
메타 에서는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크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트워크, 메신저가 있는데요
플랫폼에 따라 해당 플랫폼의 노출 지면도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를 집행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따라, 메인 타겟이 누구인지에 따라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유형
그룹을 설정을 완료를 하면 광고 단계에서 소재를 셋팅할 수 있는데요
노출되는 광고의 유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사진이나 이미지 광고
사진/이미지 광고는 JPEG 또는 PNG 파일 형식으로 구성이 되고
이 광고에 CTA 버튼을 포함할 수 있으며,
해당 버튼이나 이미지 클릭 시 세팅했던 랜딩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2. 동영상광고
동영상광고는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 사용자의 뉴스피드, 스토리 및 검색결과에 표시됩니다.
최대 동영상 길이는 60초이지만,
유저의 관심을 확 끄는 10초에서 20초 영상의 짧은 쇼츠영상으로
후킹성 있는 요소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케러셀광고(슬라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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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드 광고입니다.
유저가 이미지나 동영상을 옆으로 스와이프 할 수 있고
각 이미지나 영상에는 소재별로 고유한 링크를 세팅하여 랜딩페이지로 이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스토리 광고
인스타그램 지면 내 스토리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해당 지면의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 판매에 대한
접근 방식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릴스광고
인스타그램 내 릴스 지면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리가 포함된 쇼츠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틱톡 동영상과 유사하게 흥미로운 컨텐츠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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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드린 것과 같이 디테일한 타겟팅으로 브랜드 노출과 높은 효율성과까지 가져갈 수 있는
메타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커머스 업종에서는 매력적인 광고 매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 설명드린 메타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로 연제든지 말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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