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류 업종 P사 성과 개선 사례공유(네이버, 메타 광고)
안녕하세요
AMPM 컨설팅 본부 4팀 이상민입니다.
오늘은 여성의류 업종 P사의 성과 개선 사례를 공유 드리려 합니다.
광고비 : 월 400~700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메타
집행기간 : 24년 1월 ~ 집행 중
KPI : ROAS 상승
먼저 의류 광고에 있어 먼저 집행하고 계시던 META에서
전환 캠페인 단일 캠페인으로만 운영하고 계셨으나 점점 효율이 떨어져 대행 문의 주셨습니다.
이에 전환 캠페인과 브랜드를 알리는 인지도 캠페인을 도입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 목적의 캠페인과
전환을 받을 수 있는 전환 캠페인 및 네이버 자체 전환 유도용 브랜드 검색광고를 도입하였습니다.
소재는 기존에 단일 이미지 형태의 소재에서 카탈로그 형태의 노출을 통해 제품을 광고 자체만으로 노출시켜 잠재고객들의 반응을 끌어올리려 하였습니다.
이에 컬렉션 소재를 도입.
해당 형태를 통해 예를 들어 메인 이미지에 프로모션을 담고, 아래 서브 이미지들을 통해 제품을 먼저 노출시켜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세팅 일부에만 적용하였고 추후에는 전부 적용하여
월간 지표에서 CTR 1월 2.99% 에서 6월 기준 10.20% 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고 타겟 지면에서 CPM 입찰이 높은 구좌를 주로 선택하여도
전체 CPC는 유지되게끔 하였습니다.
해당 기획 방향을 통해 1월 ROAS 386% 에서 6월 ROAS 600%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7월 1~4일 현재 기준
META에서만 ROAS 1566%를 기록하여 세팅 안정화도 이룬 상태입니다.
여성의류 쪽이다 보니 가장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메타 광고에서 타겟 세분화에 집중하여 CPM 최적화를 이루기 위하기 보다는,
소재 노출 유형에 대한 피드백과 기획, 그리고 브랜드검색광고의 소재를 전환 발생으로 목표를 통일시켜 전체적인 성과개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메타 성과가 떨어지는 추세이긴 합니다. 이럴 때 일수록 메타와 매체들간의 전환 루트 설계를 통해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하여 최대한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4팀 이상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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