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업체, 치열한 광고 시장에서 살아남기! (확장소재/키워드 발굴)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청소 업종, 치열한 광고 시장인 만큼 키워드 입찰가도 높고 광고 자체가 노출되지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따라서, 청소 업체는 어떻게 광고해야 할지 이 치열한 광고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 지 광고 집행 경험을 토대로 꿀팁! 잔뜩 전달하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우선 다들 파워링크 광고 많이 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많은 경쟁업체 중 자사가 눈에 띄려면 우선, 확장소재 활용이 중요합니다.
이미지의 경우, 작업 전 후 사진을 한 컷에 비교될 수 있게끔 이미지를 제작해 깔끔한 작업을 하는 업체임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링크의 경우, 가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평 당 작업 단가를 드러내주거나, 실제 문의했을때 경쟁력있는 가격을 알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을 구체적으로 적어두지 않으면, 상담 연결 후 이탈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원 부터~ 정도는 기입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서브링크 또한 구축하시는 게 좋은데요. 여러 작업을 같이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작업명을 서브링크로 설정합니다.
랜딩페이지는 해당 작업 상세 페이지로 설정해두시는 거 아시죠~?
또한 플레이스를 연동해두실 경우, 플레이스 내의 후기 사진이나 공식 업로드 사진이 자동으로 롤링되어 나타나니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지면이 넓어집니다. 경쟁사 대비 화려하게 눈에 띄려면 플레이스 연동도 추천드립니다.
2. 키워드 발굴
메인 키워드는 가격이 매우 부담스러우니, 지역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추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명 + 작업명 으로 이뤄지며, 해당 세부 지역 키워드들은 입찰가가 저렴하나 고객의 검색 의도가 많이 반영된 키워드 이기 때문에 유효 DB일 가능성이 큽니다.
노출수와 클릭수로 판단할 것이 아닌, 클릭률과 전환율로 판단을 하는 거죠.
세부적으로 들어갈 수록 입찰가는 낮아지고 유효성은 높아지니, 자사 청소 범위에 맞는 지역과 업무를 조합해 키워드를 발굴합니다.
▼ 키워드 조합 기능은 AMPM 사이트에서 활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https://keyword.ampm.co.kr/?ckattempt=1
3. 홈페이지 / 블로그 관리
청소 업종은 문의를 받는 업체이다 보니, 리뷰 관리나 꼼꼼한 청소 작업을 확인한 후 최종 결정이 이뤄집니다.
때문에 자사 홈페이지 관리를 잘 하여 어떻게 청소가 진행되었고, 어떻게 변화했는지 직접적으로 드러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자사 홈페이지 관리도 중요하지만 최근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리뷰를 많이 참고한다는 점과 더불어, 청소 키워드 검색시 자연 노출로 블로그가 노출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블로그를 잘 키워서 관리해주는 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블로그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면, 자연 유입도 올라가고 파워링크 광고시에 랜딩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좋습니다!
4. 당근 광고
청소 업종은 이사, 사무실, 병원 등 지역 기반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
때문에 네이버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당근광고를 같이 집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당근 광고는 지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해 실질적 문의 가능성이 높고, 커뮤니티 기반으로 움직이다 보니 입소문이 빨라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이 되기도 합니다.
더불어 당근은 단골 쿠폰이나 세일 쿠폰을 재공하면 더욱 유압될 가능성이 높아, 세일을 진행 중이라면 당근 매체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외에도 오늘의집, 구글, 메타 등 다양한 광고 집행 가능하신데요.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광고 매체 문의는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