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0월 추가된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검색에 대하여

작성자 이상민
작성일 2024.11.12
조회수 12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상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10월 추가된 네이버 검색광고 내 확장검색 기능에 대하여 전달 드리려 합니다.


지난 10월 2일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추가된 확장 검색 기능은 



그룹 세팅 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예를 들자면, [인형] 이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키링] 처럼 접두사나 접미어가 붙는 어구(기존 구문 검색)가 아니라 다른 단어이지만,

관계가 있는 단어에 노출하게되는 기능을 확장검색이라고 합니다.




각 키워드마다 보시는 것처럼 파란색 [확장검색] 이라는 딱지가 붙은 키워드에 한해 확장검색 기능이 적용되고 



키워드 탭 상단에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24년 11월 기준 현재 정식 버전으로 오픈되었으며 효율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계정 상황에 따라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기도 해서 이는 계정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은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4445




여기까지 AMPM 글로벌 이상민 마케터 였습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knadey@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