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Y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리하고 있는 창업 업종 Y사의
네이버검색광고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창업 업종 Y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월 DB 15건 이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 150만원
문제점
1. 디바이스 분리 운영에 따른 입찰가 관리 부족
- 디바이스 분리 운영을 하고 있으나, 전략이 부재한 상황
예를 들어 메인키워드 '한식창업' 검색시, PC : 1위 / MO : 5위
PC는 입찰가를 너무 높게 잡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MO은 언제 5위권 밖으로 나가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
2. 확장소재 소구력이 약한 상황
- 매출과 수익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가 없어 후킹성 부족.
3. 창업 관련 키워드 클릭이 저조한 상황 (최근 1주일 기준)
- 창업 관련 키워드 10여개 불과
4. 프리미엄 로그분석 미설치
- 전환수 파악 및 유입키워드 추적 어려움
개선점
1. 디바이스 분리 운영을 하는 이유는 효율적인 입찰가 관리에 있기 때문에
키워드의 경우 주기적으로 순위를 모니터링 하여 순위를 조정하는 것이 필요
2. 확장소재에서 보여줄 수 있는 매출과 수익에 대한 수치를 기재함으로써 클릭 유도.
3. 한식 창업 관련 메인 키워드를 추가하고 세부키워드 확장
4.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를 통해 유입/전환 키워드를 파악하고 추적하여 관련 키워드 확장
해당 계정의 경우
네이버검색광고에서만 150만원의 예산으로
DB단가 10만원으로
월 DB 문의 15건을 수집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로 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분석하여
발전한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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