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이렇게 도와드립니다!

작성자 김사랑
작성일 2025.04.21
조회수 34

프리솔라 활성형 엽산 광고 컨설팅

 

AMPM글로벌 김사랑 마케터 

인사드립니다

                                                                            

 

캠페인 비교 데이터 분석

 

현재 진행중인 캠페인

A 캠페인

-      노출 수에 비해 클릭수가 현저히 떨어지며 이에 따른 전환율도 B캠페인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환매출액은 B캠페인에 비해 높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당장 봤을 때는 ROAS가 높아 영업이 잘 이루어 지고 있어 보이겠지만 계속 지속이 된다면 의미 없는 광고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è 노출 대비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노출 타겟팅을 재설정

è 노출 대비 클릭률을 높이되 클릭 비용을 줄여 광고비 절감

 

B 캠페인

_ A캠페인에 비해 노출 수는 압도적으로 적지만 그에 비해 클릭률을 높이 가져간 것을 보아 노출 타겟팅은 잘 잡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클릭당비용이 A캠페인에 비해 높음으로 광고비용이 많이 측정되고 있습니다.

è 클릭비용을 낮추고 객단가를 조금 더 올린다면 A캠페인 보다 높은 매출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 비교 데이터 분석

 

키워드

임산부엽산 노출 수에 비해 클릭율이 현저히 적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전환율은 높고 실제 전환매출액 또한 다른 키워드에 비해 높습니다.

è 노출 순위를 높여 노출 수를 증가시킨다면 그에 따른 클릭율이 높아질 것

è 총 광고비를 높여 하루 노출 시간도 조정한다면 노출 순위를 높일 수 있을 것

 

 

활성형엽산800 – 노출 수에 비해 클릭율이 높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광고비용이 적어 전환수가 낮게 잡히고 있습니다.

 

è 노출 순위가 높기 때문에 CPC를 조금 낮추고 대신에 광고비용을 높여 노출시간을 늘려 노출 수 높이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

 

 

임신준비엽산추천 전환율이 100% 충분히 경쟁력 있는 키워드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평균노출 순위가 상대적으로 많이 낮습니다. 총 광고비가 많이 작기 때문입니다.

 

총 광고비에 비해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인 엽산 대신 임신준비엽산추천 키워드에 비중을 실어 클릭수를 높이기 위해 노출 시간을 늘리고 노출 순위를 높게 가져간다면 충분히 전환매출액을 높일 수 있을 것



대표님들의 파트너가 되어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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