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말고 유튜브 광고 먼저 해볼까?

작성자 김사랑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김사랑 AE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같이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님을 위한 글 써보려 합니다.


서론

내 상품 내 홈페이지 홍보는 하고 싶고 방법은 잘 모르시는 분들?! 


잘 오셨습니다. 대표님의 회사 제가 집착적인 전략으로 살려 드리겠습니다. 


본론


먼저 네이버 광고와 유튜브 광고에서 가져올 수 있는 기대효과 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네이버 광고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의 검색 창구 로 활용이 됩니다. 


그런데 이 네이버 광고의 가치와 소중함을 잘 아시는 분들이 적다는 것입니다. 


당장에 상품은 안 팔려서 조금 조금이 아쉬운 상황에서 확실성이 떨어진다고 느끼는 곳에 투자 하기란 쉬운 결정은 아니란 것은 압니다.


하지만 이제는 하셔야 합니다. 


만약 유튜브와 같이 영상매체로 홍보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더욱 더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의 영상을 통해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높은 확률로 네이버에 검색을 해봅니다.


이 제품을 쓰는 사람은 얼마나 되는지 


이 제품 업종에서 인지도는 얼마나 높은지


제품의 실제 후기는 어떤지 등 단순히 가격 정보를 위한 서칭이 아닌 다양한 정보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영상에 첨부된 더보기 란의 홈페이지를 바로 클릭할 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더욱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어느정도의 퀄리티로


잘 갖추어져 있는데 네이버엔 추가적인 정보가 많이 없다....? 


이 경우에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현저히 낮아지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 광고

다음은 유튜브 광고를 통한 기대효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또한 많은 사람들이 쉽게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유튜브에서 광고 홍보를 한다면 


1. 노출 타겟팅 설정 


2. 키워드에 따른 노출도 조정 


3. 유명 유튜버들의 PPL 


등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표님들은 회사가 브랜딩이 되기에 참 좋은 매체라고 볼 수 있고 상대적으로 네이버에 비해 드는 비용이 작을 때도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광고가 가치 있는 이유는 영상을 통해 접했기에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더 높아집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밥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먹방 영상을 보면 입맛을 다지게 되는 것이 영상의 힘입니다. 


때문에 유튜브를 통해 대표님의 브랜드를 접한다면 유입은 물론 전환까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쯤 많은 질문들이 떠오르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대표님들의 베스트 질문들을 가져와 봤습니다. 



Q. 그래서 어떻게 도와줄 수 있나요? 


A. 보통은 자사명을 검색하거나 자사명과 함께 주력 상품의 키워드를 같이 검색 하실 겁니다. 


그러면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은 쇼핑검색 광고와 파워링크의 개선입니다. 


자사명이 제대로 등록되지 않았다면 자사명을 올려 드리고


쇼핑검색 광고에 노출되지 않고 있다면 노출되게끔 키워드를 재설정 해드리고 


파워링크의 경쟁력이 낮다면 추가적인 확장소재를 등록하고 주력상품에 대한 키워드 입찰 경쟁을 진행합니다.



Q. 월 예산은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A. 처음부터 대뜸 덤벼들면 아까운 예산만 날리게 됩니다. 그래서 1주일 정도 제품에 맞게/ 브랜드에 맞게/ 업종에 맞게 최적하 시켜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경로로 유입이 되는지/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는지/ 주력상품의 키워드의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하는게 가장 전략적인지 등을 데이터를 분석을 통해 도출해 냅니다. 월 예산은 그 다음에 잡아도 늦지 않습니다. 



Q. 유튜브 먼저 하면 안되나요? 


A. 말씀 드렸다시피 유튜브를 먼저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유입을 이끌어 내려면 네이버 광고 이제는 필수입니다. 



Q. 유튜브 계정을 성장 시켜주실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계정이 성장하면 브랜드의 인지도는 높아지고 결국 매출에 연결되어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죠. 


하지만 직접적인 도움 보다는 저희는 파트너 이기에 간접적인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영상 업로드 시 필요한 전략, 최근 트랜드, 꼭 넣으면 좋은 내용들을 마케터의 입장은 물론 소비자의 입장에서 피드백하며 


대표님의 유튜브 계정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아직도 고민하고 계신가요? 


여러분 고민은 매출만 낮출 뿐입니다. 


애틋한 내 쇼핑몰 애틋한 내 제품 내 회사 같은 마음으로 공감하고 도와드릴 마케터가 되어 최고의 파트너!


제고 다시 생각날 마케터가 되어 집중 케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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