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매출액 늘리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강현 AE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매출액에 관련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광고 매체들이 하나씩 생겨나는 상황에도
광고의 캠페인, 컨텐츠, 타겟팅, 매체의 UI, UX 등 광고 매체의 본질은 비슷한데요.
이커머스 광고에서 결과적으로 가장 중요한 지표는 '매출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유입량, 전환율, 객단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입량
먼저 유입량은 광고 매체와 컨텐츠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제품에 맞는 매체를 선정하고,
각 매체에서 잘 팔리는 컨텐츠를 제작, 캠페인과 예산을 최적화하여 유입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각 매체별, 제품별로 사용 연령, 성별, 지역 등을 선정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신규 유입량을 늘리고, 재방문을 유도할 만한 CRM이 세팅이 되어있는지 점검해야합니다.
전환율
전환율은 제품 브랜딩과 사이트 최적화가 중요한데, 제품을 확인 후 바로 구매하는 경우 보다는
제품이나 브랜드 명을 검색하여 비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제품을 검색했을 때 고객들에게 제품의 브랜드 컨셉, 상세페이지, 프로모션, 내부 고객 마케팅으로
제품에 대한 믿음을 주고, 랜딩페이지의 UI/UX 개편이나 정책 변경, 광고 소재의 랜딩 페이지 변화 등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고객들의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객단가
마지막으로 객단가인데, 객단가는 구매 전환된 금액들의 평균을 말하는데,
객단가가 높을수록 매출이 높아지기 때문에 객단가를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품을 팔때 하나의 상품이 아닌 상품 라인업, 상품 구성 다각화, 재구매 요소 첨가로
객단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가습기 판매를 예로 들면 가습기 판매 뿐 아니라 가습기 안에 향을 내는 디퓨저를 추가하거나,
세트상품 구성, 향의 종류를 추가하여 지속적인 판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일관성 있는 관점에서의 상품의 다각화, 상품 구성 기획, 상황에 맞는 마케팅으로
객단가에 접근하면 좋겠습니다.
매출액을 늘리려면 유입량, 전환율, 객단가를 계속 전략적으로 실험하면서, 효율을 내야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AMPM글로벌 김강현 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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