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랑 뭐가 다른건데?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71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주제는[네이버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이를 네이버 검색광고인 파워링크광고와 비교해볼까요?



먼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각각 하단과 같이 보이게 됩니다.





1. 노출키워드 선택 유무


키워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검색광고와 다르게

쇼핑검색광고는 노출키워드를 직접적으로 선택할 수 없는데요.


이유는 등록만 하면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직접/간접 키워드를 필터링하여

노출시켜주는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키워드를 추가하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제외를 이용하여 관리하면 됩니다.


다만 자체적인 필터링으로

관련성이 없는 경우에도 노출될 수 있기때문에

키워드제외를 이용해 꼭 불필요한 클릭당과금을 막아야합니다.



2. 타겟팅 설정




파워링크광고에서는 모바일/PC, 노출제외지역/시간 등으로

설정할 수 있었는데,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이에 추가적으로

성별과 나이대별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확장소재 활용




소비자에게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하려면 확장소재를 등록해야겠죠?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추가홍보문구, 네이버톡톡바로가기, 리뷰수, 구매건수 등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CPC 금액을 줄일 수 있는 공통점



바로 품질지수관리입니다.

기본 4칸에서 시작하여 7칸인 풀칸으로

4칸을 기준으로 한 칸당 20%의

CPC를 줄이거나 늘려야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금액의 입찰가를 등록해도 타곳보다

상단에 위치할 수 있는

이 품질지수를 관리하기 위해선,

앞서 1번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불필요한 클릭을 줄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소재를 상품마다도 각각 분리해

노출용 상품명들을 소비자의 검색의도에 맞게 각각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소비자의 니즈에 딱 맞는 제품들을 보여주는 것이죠.



오늘은 검색광고 안에서도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의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당 사항들 유의해서 더 적은 비용으로 많은 광고효과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4팀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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