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반응형 소재 도입! 광고주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작성자 이우용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542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AMPM글로벌 이우용 마케터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네이버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입니다.


우선 네이버 반응형 소재의 경우 24년 4월 8일부터 24년 5월 13일 까지 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

구글 광고를 집행중이시면 반응형 소재가 익숙하게 다가오실겁니다.


*반응형 소재란?*


반응형 소재는 쉽게말해 AI가 학습하여 반응도가 가장 높은 소재를 노출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 입니다.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광고주 여러분들이 원하는 제목 15개설명 4개를 등록 가능하고

AI가 학습하여 반응도가 더 높은 소재로 노출을 집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소재들끼리 롤링하면서 가장 효율이 좋은 소재로 노출이 되며

기존소재와 같이 적용 또한 가능합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예시에서 보여지는 것과 같이 네이버 파워링크에서만 소재 도입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반응도가 더 높은 소재로 노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와 기존 고정형 소재의 차이점*



반응형 소재를 도입하여 얻는 이점은 반응도가 가장 높은 소재.

즉, 효율이 가장 좋은 소재를 노출하기 때문에 노출지면만 잘 신경 쓰신다면 전환율이

기존의 고정형 확장소재보다 더 높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AI가 학습할 시간이 필요하여 광고 집행 초반에는 효율이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학습이 완료된 후에는 기존 고정형 확장소재보다 고점이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추가로 말을 더 올리자면 광고 관리가 더욱 편해집니다.

기존 고정형 소재의 경우 반응도를 직접 테스트하고 지표를 보며 반응도가 더 높은 소재로

일일이 수정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반응형 소재는 그럴 필요 없이 AI가 학습하여 데이터가 쌓이면 그 데이터를 지표삼아

알아서 수정되어 반응도가 가장 높은 소재로 노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줄 요약!*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반응형 소재는 기존의 고정형 소재보단 저점은 낮으나 고점은 높다!' 입니다.


.

.

.



오늘은 이번에 네이버에 신규 도입된 반응형 소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소재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싶거나
반응형 소재를 도입하여 광고를 집행하시고 싶으신 분은 
이우용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네이버 반응형 소재를 활용하는 방법과 더 좋은 소식을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권소영 AE
이제 저와 함께 진짜 광고, 시작하세요!
TEL. 02-6049-4237
E-mail. ksymm@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