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구점마케팅 1탄 : 소비자도 '사람'입니다

작성자 임한솔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578


: '심리치료사'출신 마케터가 공유하는 전문적인 '소구점 마케팅 '1탄




무엇인가 파는일,


마케팅 등에 속하는


광고주, 마케터, 소비자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사람'이라는 점인데요.



마케팅에 유명한 말이 있죠.

"사람은 마음으로 살지 말지를 정한다.

 사야하는 이유를 생각하는 건 그 다음이다."




이 유명한 명언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하고 판매, 홍보, 마케팅을 하면

업계와 업종을 가리지 않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소비자를 모으고 매출을 늘릴 수 있다"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즉, 소비자심리분석을

전문적으로 해야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어려운 말로 소구점이라고도 하죠 









1. "일주일간 100명이 구매했어요" [ '숫자효과' ] 


숫자에 흥미를 잘 느끼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며,


EX) 지금 제가 담당하는 수산물에 예를 들면 

단순히 '잘 팔리는 고등어입니다.' 보다 < '일주일간 100명이 구입했어요'라는

설명이

소구점 포인트로 더 잘 와닿습니다.


이게 바로 소구점마케팅 입니다. 







2. (상세페이지 첫단에) "오전 11시이전 주문 시 오늘출발/내일수령" [ 초두효과 ]


상세페이지 맨 처음 상단에 무엇이 오느냐에 따라

매출과 바로 직결되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는 사람은 주어진 모든 정보보다

"첫번째 부분"을 더 잘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이 심리학적 성질을 이용하면 강력한 소구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바로 소구점마케팅 입니다. 









3. 제가 담당하는 '다**'라는 업체를 예를 들면

"삼형제의 아버지가 정직한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 유사성 ]


하고 / 안하고의 차이가 큰 이유는

사람은 생년월일, 출신학교, 혈액형, 나와 유사한 조건 

즉, 소비자는 자신과 공통점(다** : 아이를 키워는 부모)이 있는 사람에게

쉽게 호감을 느낍니다.





이 처럼 소비자 심리분석을 


전문적으로 한다면


'소구점마케팅' 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시간 내에 소비자들의 흥미와 신뢰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소비자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학 석사"


전략제안 3팀 임한솔 마케터에게


전문적인 소비자 심리분석에 기반한 마케팅을 진행하세요!!!


전 / 후가 다를겁니다! ! ! ! !




마케터 임한솔 대리에게 문의주세요.


02 - 6049- 4648


010 - 2294 - 8339


카톡ID : hs8339



3731888964_1712103465.207.png


혹은 밑


'광고상담'를 클릭해주세요!!


▼ ▼ ▼  Click!!!! ▼ ▼ 


댓글

0

권소영 AE
이제 저와 함께 진짜 광고, 시작하세요!
TEL. 02-6049-4237
E-mail. ksymm@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