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품질평가점수'만 알아도 광고 효율 올라간다! 제2탄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48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지난 번에 구글 애즈에서 중요한

품질평가점수의 설명을 위해서 광고 품질에 대해 우선적으로 설명드렸었는데요.


아직 광고 품질 인사이트를 보시지 못하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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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품질평가점수'만 알아도 광고 효율 올라간다!


오늘은 품질평가지수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품질평가지수란?"

다른 경쟁사와 비교해서 내 광고 품질을 파악할 수 있는 진단 도구에요.

1~10의 값으로 측정되고, 해당 점수를 통해서 내 키워드 수준을 확인할 수 있어요.



"품질평가지수가 높으면?"

다른 광고주에 비해 내 광고 및 방문 페이지가

내가 설정한 키워드 내에서 구글 사용자에게 관련성이 높고, 유용하게

노출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산출 방식은?"

3가지 구성요소의 실적을 바탕으로 산출돼요.


1) 예상 클릭률(CTR)

: 광고가 게재될 때 클릭될 가능성

2) 광고 관련성

: 광고가 검색어에 담긴 사용자 의도에 부합하는 정도

3) 방문 페이지 만족도

: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방문 페이지에 얼마나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지를 나타내는 정도


각 구성요소는 '평균 초과', '평균', '평균 미만' 상태로 평가되고,

이 평가는 90일 동안 동일한 키워드에 게재된

경쟁사의 광고와 비교한 결과를 기반으로 평가돼요.


.

.

.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품질평가지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품질 평가 지수를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구글 애즈가 어렵다면?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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