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잘해도 광고성과 100% 올라갑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이것'만 잘해도 광고성과 100% 올라간다!
의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어떤 걸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왜 광고에서 소재가 중요한지,
각 매체별로 소잰 어떤 식으로 구성하면 될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광고 소재란?
검색광고 및 배너 광고 집행 시에 고객에게
노출되는 문구나 이미지를 뜻합니다.
검색광고(Search AD) 의 경우
기본 소재가 문구이고 확장 소재에는
이미지, 서브링크, 가격링크등이 존재합니다.
노출 예시)
- 출처 : 각 매체사 소개페이지 -
네이버 검색광고지면
카카오(다음) 검색광고지면
구글 검색광고지면
반면에
배너광고 (Display AD)소재의 경우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형태의 소재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죠.
모비온 광고지면
ADN 광고지면
이러한 소재는 매체 채널별에 따라
전략에 맞춰 구성되어야 합니다.
2. 매체별 소재
SA(검색광고)
고객은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있기에
정보를 나타내주는 문구가 중요
니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한 고객에게
니즈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줘야
클릭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첫번재;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의 파워링크의 경우
이미지는 물론이고
추가제목, 이벤트, 서브링크, 가격링크, 플레이스 정보, 톡톡문의 등등
다양하게 소재를 확장할 수 있어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정보를 계속 주입한다면 광고 피로도가 쌓여
이탈 발생을 우려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구글 검색광고
구글 또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 가능 합니다.
하지만 그 중 최대 장점은
반응형 소재를 활용할 수 있단는 건데요.
반응형소재란 구글 AI가
머신러닝을 통해 반응도 높은 소재들을 추려 문구에
맞게 재수정하고 교차 노출 시킵니다.
초기 세팅만 잘해준다면 클릭률이
높은 소재를 발굴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지면 특성에 맞게 키워드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광고가 노출되고,
카카오톡 채널 정보 등을 소개하면서
브랜드 탐색 니즈를 가진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DA(배너광고)
고객이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평소 관심있었던 키워드 대상으로
노출시켜 고객의 니즈를 불러 일으킬만한
이미지나 후킹성 문구가 중요합니다.
예) 1+1행사를 보고 혹 해 들어오는 고객
또는 동영상 소재를 이용해
제품 사용 후기나 괜찮은 착용샷 등을 보여줘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궁금증을 유발시켜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메타
SNS매체 특성상 유저의 체류시간이 길고
스토리, 릴스, 피드 등
다양한 게재지면을 통해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하지만 일상 공유를 하는 공간인 만큼
정보성의 문구보다는
네이티브 소재를 통해 광고 피로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게 SNS 안에 섞여있는 광고인데요.
흔히들 자연스럽게 SNS를 보다가
사실 보니 광고였던 그런것들 입니다.
SNS활용도가 높은 패션이나 뷰티 등의 업종은
이런 소재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두번째; 네트워크 배너
(ADN, 모비온, 크리테오 등)
네트워크 배너는
흔히들 보셨을텐데요
웹서핑을 하다보면
강한 후킹성 문구나 이미지로
어그로를 끄는 배너광고들 인데요.
전광판 같이 자연스럽게 시선을 끄는 그런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말씀드린 것들을 잘 활용해서
소재를 제작한다면, 기존보다 광고 효율은
분명 개선 될 것입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AMPM GLOBAL 최선관AE
- 유선전화 : 02 6049 4645
- 이메일 : bestkwa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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