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올리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분들이 문의주시는 '품질지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네이버쇼핑 입찰가로 순위는 정해집니다.
하지만 변수는 존재합니다. 바로 이 품질지수입니다.
품질지수는 순위를 정하는 변수로,
상대적인 점수가 클릭이나 전환율이 높았을 경우, 품질지수가 높아져 낮은 cpc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품질지수는 보통 소재 단위에서 확인이 가능하신데요.
안보이신다면 사용자 설정을 통해 품질지수 확인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보통 품질지수 4칸 미만의 소재의 경우 다른 그룹으로 복사를 진행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1칸이던 소재가 4칸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건 일시적인 현상일뿐 지속적으로 소재를 삭제하는 현상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가 왜 떨어지는 지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크게 광고소재의 문제, 그리고 노출 매체의 문제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광고소재의 문제에서는 자사몰 컨디션을 점검해보시는 것을 1순위로 하시길 바랍니다.
1. 고객문의에 너무 늦게 대응하지는 않았는지
2. 카테고리가 잘 설정되어있는지
3. 가격이 합당하지 않은지
4. 제품 썸네일이 눈길을 끌고 있는지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상품 이미지/상품명/추가홍보문구/단가 등을 조정하면서 지켜봐야합니다.
두번째는 노출매체의 문제입니다.
한캠페인에 모바일과 pc를 동시노출되도록 세팅하는 것인데요.
구매비율이 만약 pc보다 모바일이 높거나 차이가 난다면 따로 세팅해야합니다.
해당은 광고 소재단위에서 고급옵션 > 매체 > 노출매체 유형으로 따로 분리해서 운영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쟁점은
키워드와 소재, 그리고 연결 url 이 삼박자가 최적화가 되어있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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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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