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광고의 대해 기초부터 제대로 알아보자!!!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2.19
조회수 25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모두 한 번쯤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해당 위치에 있는 광고들을 보셨을 겁니다.

 

이를 흔히 배너 광고라고 말하고,

명칭은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 라고 하며

배너를 통해 브랜드 또는 이미지, 동영상 형태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뜻합니다.

 

이런 DA에는 많은 매체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DA 매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GDN (Google Display Network)

 

- 정의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줄임 말로,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가입 및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 동영상에

광범위하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특징

키워드 타겟팅 :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관심사 타겟팅 : 사용자의 검색 및 웹사이트 방문 이력을 기반으로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리타겟팅 : 위 타겟팅으로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해당 키워드 혹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시 한 번 노출하여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 타매체보다 CPC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노출과 유입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 정의

노출의 보장 여부에 따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Glad for Advertisment)

>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NOSP, NAVER Open Sales Platform)

> 정해진 금액에 따라 기간이나 노출 수를 보장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특징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을 통해 지면에 노출이 됩니다.


스마트채널(뉴스, 연예, 스포츠 최상단 등)

메인 화면(뉴스판, 연예판, 스포츠판 등)

서브 화면(서비스탭의 상세페이지 클릭 시 지면에 노출)

밴드 홈 화면 또는 카페 피드 등의 노출이 됩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PC/모바일에 모두 노출이 가능하며

PC (네이버 메인화면) / 모바일 (메인화면, 스마트 채널)

등에 노출 됩니다.

 


3. ADN (Across Display Network)

 

- 정의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일종으로,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 배너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합 제공한 매체

특정 포털 매체에만 송출되는 포털 배너광고와는 다르게,

다양한 지면에 소재를 노출시켜 보다 광범위한 이용자에게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를 각인 시킬 수 있는 광고

 

- 특징

단순 DA로 유입만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온사이트 마케팅을 활용해

광고주 사이트의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방문/상품 열람/구매 이력, 사이트이탈 등

소비자들의 모든 행동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CPC방식이지만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다수의 지면에

노출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정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는 주된 목적은

노출과 인지입니다.


위에 설명 드린 매체들의 공통점은

많은 지면들의 노출시켜 사용자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는 것 입니다.

이는 신규 브랜드나 새로 개업한 매장 등

브랜딩이 필요한 업체들에 반드시 필요한 광고 매체입니다.

 

내 상태를 상대방에게 말하지 않으면 모르듯이

사용자들도 새로운 것에 대해 알지 않으면 알 수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과 인지를 시키고

유입을 통해 전환을 이뤄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전략이 궁금하시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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